나는 지갑이다
미야베 미유키 지음, 권일영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1992년에 책으로 나온 미야베 미유키의 장편 소설입니다.
(...)
이 작품은 미야베 미유키의 초기작에 해당합니다. 1987년에 데뷔해, 이 연재를 시작할 때는 그녀의 이름으로 나온 책이 단 한 권뿐이었고, 연재 시작과 비슷한 시기에 두 번째 책이 나왔습니다. 미야베 미유키는 작가 생활 초기에는 개의 시각을 빌려 사건을 그리기도 했으니(마사 시리즈-퍼펙트 블루 등) `시점`이나 `화자`에 신경을 쓰며 기술적 방향성을 다양하게 모색하던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나는 지갑이다> 옮긴이(권일영 님) 의 말 중에서...

스타 작가의 초기작을 보는 것,
<건축학 개론>속에서 `납득이`를 발견한 듯 한....

"곁에 누구도 없는 사람은 나이를 먹기는 하지만 세월을 헤아리지는 않는다. (...) 사람은 아무도 자기 자신을 위해 나이를 먹지 않는다."

"나의 탐정은 나를 단순히 자신의 소유물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이지만, 사실은 그가 나의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낭만인생 2016-09-17 21: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급 읽어 지네요...

parkcourage 2016-09-18 07:36   좋아요 0 | URL
낭만 한 스푼 더하는 시간이 되셨기를...!!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