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반짝이는 정원
유태은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족의 사랑이 듬뿍 담겨 있는 그림책 <사랑이 반짝이는 정원>을 소개합니다.

저는 할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별로 없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막내딸과 저희 아버지 이야기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더라고요.


큰 정원을 가꾸는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고 자란 손녀는 그 모습을 그림으로 그리며 식물에 대해서도 자연스럽게 알아가요.

할아버지는 난초를, 손녀는 모란꽃을 좋아했는데 생일날 할아버지로부터 모란꽃 화분을 선물받게 되죠.

언제나 그대로 일 것 같았지만 꽃이 자란 만큼 아이도 쑥쑥 자랐어요.

아이는 자신이 커가는 모습을 식물에 비유해 이야기하는데 그 모습이 참 인상 깊었어요.

'내가 새싹만큼 작았을 때... 해바라기만큼 자랐을 때... 나무만큼 자랐을 때...'

할아버지는 마당이 없는 작은 아파트로 이사를 하게 되고, 손녀 또한 도시로 떠나게 됩니다.

세월이 흘러 손녀는 결혼을 해 딸아이를 낳고 할아버지를 만나러 가는데요.

강아지도, 사람도 모두 변했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모란꽃!

손녀와 할아버지는 꽃을 볼 때마다 서로의 추억을 회상하지 않을까요?

거리가 멀어 자주 찾아뵙지 못하지만 아버지가 매일 정원에 핀 꽃 사진을 잊지 않고 보내주시고 계세요.

저에겐 책 내용처럼 함께 하는 듯 위로가 되더라고요.

막내딸 5살 때쯤 아버지가 직접 찍어주신 사진인데 아이도 할아버지와의 추억을 기억하고 있었어요.

책에서 증손녀까지 볼 정도로 정정하신 할아버지의 모습이 놀랍기도 했는데 저희 아버지도 이렇게 오래 사셨음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