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사자 와니니 6 - 수사자 아산테 창비아동문고 331
이현 지음, 오윤화 그림 / 창비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첫째, 둘째 한창 글밥 늘리기 할 때 읽었던 <푸른 사자 와니니>예요.

아이들과 3권까지 읽었던 거 같은데 어느새 6권까지 출간했네요.

한, 두 권 못 본 것에 앞의 내용도 가물가물했지만 일단 한번 읽어봤어요.

다행히 잊고 있던 내용들이 조금씩 기억이 나더라고요.

부제가 '수사자 아산테'여서 순간 제가 생각하는 그 아산테가 맞나 했거든요.

어린 와니니를 도와주고 무투 무리들과도 멋지게 싸웠던 아산테 아저씨는 분명 초원으로 돌아가셨는데 말이에요.

알고 보니 와니니 무리의 가장 큰 아들의 이름을 용맹한 아산테 아저씨의 이름을 따 '아산테'라고 지은 거더라고요.

6권은 암사자와는 다르게 언젠가는 무리를 떠나야 하는 수사자의 삶을 아산테와 동생 후루를 통해 보여줘요.

초원에 첫발을 내디딘 두 수사자는 아산테라는 이름 때문에 곤욕을 겪게 되는데요.

누구보다 자랑스러웠던 자신의 이름 아산테가 이미 초원의 동물들에겐 아산테 아저씨의 업적으로 더 유명했기 때문이었어요.

오해가 계속되면서 거짓말쟁이가 된 것 같은 기분에 자존심이 상한 아산테였지만, 동생 덕분에 다시 용기를 얻게 되죠.

한없이 어리기만 한 동생인 줄 알았는데 후루의 한마디 한마디가 어찌나 똘똘한지 깜짝깜짝 놀라게 하더라고요.

제가 처음 와니니를 읽으며 가장 신기하게 봤던 게 먹이 사냥은 암사자가 하는 일이라는 거였어요.

왠지 힘센 수사자가 사냥을 더 잘 할 거라 생각했거든요.

포식자와 피식자와의 약육강식의 세계를 어느 한쪽에 치우침 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이번 이야기에서는 초원에서 가장 겁이 많아 아기를 낳는 것조차 달리면서 한다는 '누'에 대한 이야기가 눈에 띄었어요.

사자에게 쫓기며 아이를 낳는 모습도 신기했지만, 태어나자마자 혼자 네발로 일어나는 것도 모자라 달리기까지 하는 아기 누의 모습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네요.

남은 먹이를 노리는 독수리의 노래도 나오는데 막내가 제일 좋아했던 부분이에요.

최대한 과장되고 메아리치는 목소리로 읽어주니 어찌나 재밌어하던지요.

직설적인 독수리의 성격을 볼 수 있는 부분이었네요.

모든 소문의 원천은 언제나 초원의 새들과 말 많은 원숭이들에게서 출발해요.

사자도 무서워하지 않는 꾀 많은 원숭이는 아산테와 후루에게 다른 정보를 주지만, 아는 걸 말하지 않고는 못 배기는 원숭이들의 눈빛만은 바른 답을 하고 있죠~

원숭이들의 표정과 그림의 표현이 너무 찰떡이라 둘째가 가장 재밌었던 장면으로 꼽은 부분이에요.

<푸른 사자 와니니>는 초원의 동물 이야기지만 사람 사는 모습과도 비슷함을 곳곳에서 느꼈어요.

아들에게는 한없이 매몰차도 딸에게는 칭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라든지, 암사자를 만나면 게을러지는 수사자의 모습을 보니 딱 저희 남편의 모습이 크로스오버 되면서 어찌나 웃겼던지 몰라요.


초원의 왕 사자에게도 두려움이 있다는 걸 보여줌으로써 그 누구도 최상위에 존재하지 않음을, 혼자일 땐 약해 보여도 함께 할 땐 강하다는 걸 동물들을 통해 일깨워주네요.


어리지만 용맹하게 형님 수사자들을 물리치고 새로운 암사자 무리에 들어가게 된 아산테의 다음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1권부터 다시 한번 쭉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