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시즌 2 - 일러스트 한 장으로 즐기는 추리 게임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 2
모데스토 가르시아 지음, 하비 데 카스트로 그림, 엄지영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 한 장으로 범인을 잡는 추리게임 책 <당신은 사건 현장에 있습니다>를 소개합니다.

시즌 1이 엄청난 인기를 얻어 이미 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전 추리물을 읽는 건 좋아하는데 제가 직접 추리해야 하는 건 머리 아플까 봐 그냥 지나쳤거든요.

하지만 시즌 2 나오니 또 눈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네요.

결국 텀블벅 펀딩으로 모조리 받아봤습니다.

사건 수첩과 돋보기까지 너무나 알차죠~

시즌 1보다 2를 먼저 보라는 창작자분의 추천을 적극 반영해 시즌 2를 도전했어요.


12가지 사건이 한 권에 담겨 있고요.

각각의 사건은 서로 이어지는 이야기도 아니고 난이도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본인이 끌리는 순서로 시작하면 됩니다.

전 그냥 순서대로 쭉 해봤어요.

한 사건 당 3장 정도의 자세한 현장 사진이나 인터뷰 등 사건의 실마리를 알 수 있을만한 일러스트들이 제시되는데요.

전 처음이라 그런지 뭘 어떻게 하라는 건지 전혀 감을 못 잡겠더라고요.

그림만 보고 판단하고 추리하기가 쉽지만은 않았어요.

그럴 때 도움이 되는 부분이 바로 이 '단서'부분인데요.

보고 싶지 않은데도 눈길이 갈 때를 대비한 조치일까요?

사진의 노란 박스 안의 글처럼 뒤집히고 반전된 글이라 일부러 읽으려 해도 어렵도록 해놓았더라고요.

정말 갈피를 못 잡을 때 한, 두 가지 정도 활용해 봤어요.

저 단서가 나왔다면 바로 뒤부터는 사건을 해결한 내용이 나오기 때문에 더 이상 넘기지 말고 추리해야 해요.

단 하나도 쉽게 범인을 잡을 순 없더라고요.

사건 수첩이 워낙 잘 되어 있는데 아까워서 전 연습장과 프린트를 해서 활용했어요.

단서를 남기면 안 되니 중요한 부분은 지웠어요~

어찌어찌 단서를 해석해도 범인이 누군지 연결 짓는 건 또 다른 차원의 어려움이었어요.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이 CASE.11 우주의 미스터리에 있었는데요.

큐얼 코드를 완성해 찍으면 전송 안된 긴급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한국어는 당연히 아니고 영어도 아닌 것이 동영상 자체 번역을 어떻게 하는지 몰라 프로그램 몇 개를 설치했다 지우고 별별 노력을 했지만 방법이 없어 결국 책 뒷부분 힌트를 볼 수밖에 없었어요.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 내용을 이해 못 하면 사건 해결이 안 되는데 한국어 지원이 안된다니.. 아쉽더라고요.

혹시 쉬운 방법의 번역 법이 있는데 제가 모른 것일 수도 있지만 여하튼, 아쉬운 부분이긴 했네요.

사건 해결이 결코 쉽지 않고 아주 작은 단서도 놓치면 안되기 때문에 하나하나 유심히 들여다보아야 합니다.(돋보기 사용 추천!!!)

내 지식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휴대폰 활용도 많이 해야 해요.

또 혼자 하는 것보다 여럿이 하는 것도 좋더라고요.

전 아이들과 해봤는데 어른이 보는 것과 아이들이 보는 게 달라 도움이 되더라고요.

서로 생각 못 한걸 잘 짚었다며 엄지척해주며 함께 했어요.

처음엔 그저 그림만 보다 정답 보기 바빴는데, 몇 사건들을 해보니 나름 보는 눈(?)이 생기더라고요.

독특한 추리 게임 책! 직접 탐정이 되어 사건을 풀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머리 식히려고 시작했다가 머리가 더 아플 수도 있음을 꼭 인지하시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