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낚시 안 해 북멘토 그림책 11
윤여림 지음, 정진호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특한 판형의 동화책 <다시는 낚시 안 해>입니다.

가로가 세로보다 두 배는 더 길어 일반 동화책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아이의 관심도 확 쏠리더라고요.

초판한정 컬러링북과 함께 도착했는데, 책 속 그림 몇 컷을 컬러링 해볼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구름바다 앞 초록 나무 옆 작은 집에 한 사람이 살고 있었어요.

가끔 그곳에서 낚시를 하고 건져올린 신기한 물건들을 보물처럼 여겼는데요.

그런데 언제부턴가 어느 날은 동물들이, 또 어느 날은 돌고래들이 잔뜩 올라오기 시작했어요.

그들은 사냥꾼, 홍수, 산불, 쓰레기를 피해 올라왔다고 합니다.

동물들은 결국 그곳 숲과 초원, 구름바다에서 살게 되었고 조용한 삶을 원했던 그는 이제 다시는 낚시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하게 되지요.



유치원에 다녀오자마자 책부터 펼치기 바쁜 막내입니다.

제일 처음 나온 낚싯대를 보고 이게 뭐 하는 물건이냐며 신기해하더라고요.

낚시를 할 때 쓰는 거고 한 번에 다섯 가지를 건져올릴 수 있게 낚싯줄이 다섯 개나 달린 거라 했죠.

그랬더니 왜 바늘이 안 달리고 우산 손잡이가 있냐고 해서 한참을 웃었어요.

낚싯대라고 하니 전 아무 생각 없었는데 아이 눈엔 그저 손잡이처럼 보인 거죠.

주인공이 보물이라 일컫는 물건들을 보고도 아이는 고개만 갸우뚱했어요.

대부분이 쓰레기가 아닌가? 싶은 물건들이었거든요.

유일하게 맘에 드는 건 마지막에 올라온 줄줄이 사탕이었네요.

생일 때 오빠가 만들어 준 적이 있어 그런지 줄줄이 사탕은 한 번에 알아보더라고요.

낚싯대에 걸려 올라온 동물들이에요.

호랑이, 도마뱀, 벌, 고양이는 알아보겠는데 두 번째 동물은 도무지 모르겠더라고요.

곰인가 싶다가도 호랑이에 비해 크기가 너무 작은 거 같고, 강아진가 싶다가도 "캬오오~"라고 울진 않으니 아닌 거 같고, 고양이인가 싶었는데 마지막에 있는 동물이 고양이더라고요.

과연 정체가 뭘까요?

결국 언니에게까지 sos를 보내는 막내입니다.

심플한 그림에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동화책이 큰딸 맘에도 쏙 들었나 보더라고요.

쭉 읽어본 큰딸이 갑자기 휴대폰으로 검색하더니 사진을 보여주었는데요.

<사진 출처 : 네이버 검색>

족제비과인 패럿이었어요. 어떤가요?

이 정도면 싱크로율 90% 이상은 되겠죠?

기회가 된다면 그림 그리신 정진호 작가님께 여쭤보고 싶네요~

다른 동물들은 각자 살 곳을 찾아 떠났지만 고양이 만은 사람 곁에 남는데요.

제일 처음 혼자 지낼 때의 모습과 뒷부분 고양이와 살게 되면서 캣타워가 추가된 모습을 아이는 인상 깊게 본듯했어요.

책에서는 색채도 단색으로 단순 표현만 되어 있거든요.

컬러링북에 아이가 알록달록 색칠하니 이건 이것대로 또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글도 따라 써보고 내 맘대로 만드는 책 느낌도 났네요.

처음엔 단순 쓰레기였을지 모르지만, 점점 동물들이 살 수 없어 도망쳐야 하는 지경에 이를 정도로 환경 파괴가 심해졌다는 걸 보여주고 있어요.

막내에게 환경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물어보니 분리수거를 잘 하겠다고 하네요.

요즘 음식 남기는 것이 부쩍 는 것 같아 남김없이 먹는 것도 환경 보호 방법 중 하나라고 했더니 그것도 잘 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말했어요.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다면 동물뿐 아니라 사람 또한 살 곳이 없어짐을 잊지 말고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실천하기로 약속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