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 - 삶의 기적을 일으키는 내면의 보물창고
조셉 머피 지음, 조율리 옮김 / 다산북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북스에서 1년 이상 공들여 만든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고전' 시리즈 5권 중 마지막 책인 <조셉 머피 잠재의식의 힘>입니다.

잠재의식의 아버지라 불리는 만큼 모든 이야기가 담겨 있을 이번 책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요.

단순히 이론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실생활에서 검증된 이야기를 예시로 제시해 주고 있어요.

너무나 공감되는 이야기부터 믿을 수 없는 동화 같은 이야기, 꿈처럼 놀라운 이야기까지 많은 내용을 담고 있네요.

책의 내용은 크게 둘로 나뉘는데요.

1부에서는 잠재의식이란 무엇인가를, 2부에서는 잠재의식을 사회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가를 중점적으로 설명하고 있어요.

사람들의 마음엔 현재 의식과 잠재의식이 동시에 존재한다고 합니다.

현재 의식이 의식적이고 판단하는 마음이라면 잠재의식은 의지를 개입시키지 않고 어떤 선택도 하지 않은 채 그대로 받아들이는 마음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과 아이디어를 의식적으로 선택해 주면 잠재의식도 그렇게 반응한다는 거예요.

쉽게 말해 부정을 없애고 긍정의 마인드로 간절히 바라면 그렇게 이루어진다는 거죠.

무슨 뜬금없는 소리인가 싶은가요?

이 이야기를 듣고 전 암 치료제로 둔갑한 비타민 이야기가 떠올랐는데요.

일반 비타민을 암 환자에게 치료제라고 줬더니 정말 병이 호전되었다는 이야기요.

반대로, 뒤바뀐 차트로 인해 잘못 진단받은 건강한 환자가 병명만으로 시름시름 앓다 죽은 이야기 등등 말이죠.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자신이 선택한 암시가 잠재의식에 깃들어 결과로 나온다는 게 머피 박사님이 강조하는 잠재의식의 힘인 거예요.

여러 사연들을 읽다 보니 자연스레 부정적인 마음은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에선 잠재의식의 기적 같은 응답을 이끄는 다양한 기도법도 소개하고 있어요.

종료 기법, 시각화 기법, 영화 기법, 논쟁 기법, 절대 기법, 명령 기법 등등인데요.

어떤 기도법을 선택하든 졸린 상태인 자기 전이나 일어난 직후에 시도해야 좀 더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해요.

이때가 현재 의식이 약해지고 잠재의식이 강해지는 최고의 시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는 기도문도 여러 가지로 제시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기도하고는 좀 다르다고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위 기도는 두 사람 다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경우인데요.

자신이 어디가 아픈지를 구구절절 말하는 게 아닌, 긍정의 마음으로 치유가 될 거라는 결과의 확신을 건설적인 문장으로 바꾸어야 한다고 해요.

이쯤 되니 전 의문이 들기 시작했어요.

어찌 보면 어려울 것 없어 보이는 이 방법이 정말 효과가 있었다면 왜 아직도 사람과의 관계에서나 일에서, 또는 부에 관해서 이토록 시달리며 사는 사람이 많은 걸까요?

조셉 머피 박사님은 열심히 노력했는데도 안 되는 이유 또한 자세히 설명해 주고 있어요.

궁금하신 분들은 꼭 책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라요~

여러 예시들로 내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지만 너무 비슷한 사례나 반복되는 이야기가 많아 살짝 지루한 부분도 있었어요.

혹시 핵심 내용만 보고 싶다 하는 분들에겐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있는 <조셉 머피의 미라클 노트>나 책 맨 뒷장에 부록으로 들어 있는 <잠재의식 에센셜 노트 71>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담긴 이야기가 너무 많아 오랜만에 수첩까지 꺼내놓고 공부를 다 했네요.

다음번엔 미라클 노트 부분을 필사하며 한 번 더 훑어보아야겠어요.

이 책에 담긴 사례자들처럼 기적 같은 일은 아니더라도 매사에 긍정의 마인드로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을 갖고 내면을 가꾼다면 분명 좋은 일이 생길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