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 1 천만 유튜버 쌍둥이 루지 1
조병주 그림, 류미정 글, 쌍둥이 루지 원작 / 크레용하우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만 유튜버 먹방 키즈 크리에이터 쌍둥이 루지 다들 아실 거예요.

먹는 거 좋아하는 막내가 먹방 유튜브를 찾아보면서 제일 처음 보게 된 건 사실 '조안나'언니의 영상이었는데요.

이것저것 살펴보다 같이 출연한 쌍둥이의 영상을 보게 되었어요.

일란성 쌍둥이라 똑같이 생긴 두 아이가 먹방 찍는 영상에 나오니 눈이 휘둥그레지더라고요.

그때부터 쌍둥이 루지의 왕 팬이 되었네요.

각종 먹거리 소개로 한동안 공수해 주느라 저도 진땀을 뺐더랬는데요.

워낙 신기한 것들이 많아 저도 같이 보며 재밌었네요.

이번에 책이 출판되었다고 해서 어찌나 반갑던지요.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까 궁금했어요.

책이 오자마자 자기가 뜯겠다며 난리더니 궁금해하는 언니, 오빠에겐 손도 못 대게 하네요.

하지만 막내는 아직 한글을 다 알지 못하기에 결국 저에게 sos를 보내더라고요.

앞부분에 캐릭터 소개가 있어요.

사실 저도 아이와 방송 장면만 보았지 실제 이름이나 조안나와의 관계 등은 잘 몰랐거든요.

예쁜 이름과 입양된 조안나, 일 년에 한 번씩 언니가 뒤바뀌는 점 등등 새로운 사실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쌍둥이들과 조안나 언니의 나이를 보면 두 살 차이로 되어 있는데, 이건 이야기의 재미를 위해 바꾸어 설정한 거라고 해요.

원래는 10살 정도 차이 나나 보더라고요.

저희 첫째와 막내도 8살 차이로 제법 나이차가 있는데 동생을 무지 귀여워하거든요.

조안나 언니는 그 귀여움을 두 배로 느끼지 않을까 싶네요.

1권에서 에피소드는 총 5가지로 되어 있어요.

먹방 촬영에 관한 이야기도 좋았지만, 집에서 벌어지는 비하인드와 학교생활에 관한 이야기가 아이에겐 더 흥미롭게 느껴지는듯하더라고요.

중간중간 쉬어가는 페이지도 있어요.

다른 그림 찾기, 길 찾기, 숨은 그림 찾기, 색칠하기 등 막내가 좋아할 만한 내용들도 많았어요.

딱히 글을 몰라도 충분히 할 수 있는 부분이라 혼자서 펼쳐보며 재밌어했어요.

전체의 내용을 저와 함께 한번 쭉 읽고는 만화 부분을 펼쳐보며 혼자 스토리텔링도 해보더라고요.

제가 어렸을 때 좋아하는 책 한 권을 계속 보면서 한글을 깨우쳤는데, 막둥이에게도 쌍둥이 루지 책이 그런 효과를 주지 않을까 싶네요.

쌍둥이들의 영상에서 제가 더 좋았던 부분은 할머니의 출연 때문이었는데요.

세대를 넘는 유대감이 너무 멋져 보였어요.

2권에서는 할머니도 함께 등장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