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사고력 수학 1031 키즈 C1 - 50까지의 수 영재 사고력 수학 1031 키즈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재 사고력 수학 1031로 유명한 시매쓰에서 유아들을 위한 키즈 라인을 출간했습니다~

올해 7세가 되는 막내를 위해 C1 단계를 받아보았는데요.

'50까지의 수'에 대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알아봅니다.

단계별로 5권씩 구성되어 있어요.

막내가 12월생이라 혹 어려워하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B 단계를 보니 타 교재로 많이 다뤄봤던 내용인 듯해 C 단계가 괜찮을 것 같았어요.

하루에 어느 정도 하는 게 부담 없을까 쭉 둘러봤는데요.

10%원리는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는 과정으로 오려 붙이기, 게임하기 등 놀이 위주로 흥미 유발에 도움을 주어요.

다음 3페이지는 3%익힘으로 문제 해결 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유형별 문제를 제시해 줘요.

10%원리 한 쪽에 3%익힘 세 쪽을 한 세트로, 요기까지가 2장이어서 하루 부담 없이 한다면 이렇게 계획표를 짜도 되겠더라고요.

마지막 1% 사고력은 그야말로 사고 발달에 도움이 되는 문제들이 나오는데 한 장 반 정도라 마지막에 정리하는 느낌으로 풀어보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처음 저의 계획은 하루 두 장이었는데요.

막둥이가 너무 재밌어해서 2~4장까지 컨디션에 따라 조절하며 풀고 있어요.

방학이라 유치원에 안 가니 시간이 많아 자꾸 더 하자고 하더라고요.

교재의 특징 중 하나는 한 장씩 뜯어 쓸 수 있게 되어 있다는 건데요.

아이에게 오늘 할 분량만 뜯으라고 했더니 뜯는 것 자체를 너무 재밌어하더라고요.

또 필요한 준비물도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어 시작 전에 본인이 알아서 챙기더라고요.

아이 스스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참 좋았던 부분이었어요.

본격적인 문제풀이를 해봤는데 그중 10% 원리 부분만 모아봤어요.

제일 처음 기본 개념을 알려주는데 오려 붙이기, 게임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 활동들 위주라 아이가 특히 재밌어하고 좋아했던 부분이에요.

특히 <펭귄 구하기> 게임은 게임 방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가 있는데요.

제가 찍어봤더니 아직 준비 중이더라고요.

게임 방법은 어렵지 않아서 괜찮았어요.

뒷장에 게임에 필요한 주사위 만드는 게 있는데 종이다 보니 잃어버리거나 구겨질 때를 대비해 '온라인 꾸러미'를 제공해 주고 있어요.

이것 또한 앞부분에 QR 코드로 쉽게 찾아 들어갈 수 있어요.

터치하거나 흔들면 주사위가 돌아가서 사용하기 좋더라고요.

온라인 꾸러미에는 주사위밖에 없던데 펭귄 구하기 게임판 등을 프린트할 수 있다든지, 더 사용할 수 있는 게 제공되면 좋겠다 싶어 살짝 아쉬운 감이 있었네요.

다음은 3%익힘 문제 풀이만 모아보았어요.

한 주제에 2-3가지 유형들이 나오기 때문에 제일 많은 비중을 차지해요.

그 유형들을 공부하면서 자연스럽게 반복학습도 되고, 새로운 문제들을 접하니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3%익힘을 풀어보면서 제가 느낀 건 그림 하나도 허투루 되어 있는 게 없다는 거였어요.

위 사진을 보면 10개 한 묶음은 어떤 그림으로 표현되든 노란색으로, 낱개를 표현한 부분은 하늘색으로 표시해 시각적인 것으로도 아이가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전 참 좋았어요.

마지막은 1%사고력 부분이에요.

좀 더 확장된 개념으로 앞의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본다는 느낌으로 풀어 보았어요.

먼저 문제만 읽어주고 아이가 혼자서 끝까지 풀어보게 한 후 몰랐던 문제를 같이 풀어보는 식으로 활용했어요.

색연필로 색칠도 하고 어찌나 열심히 하는지 아직 글을 다 읽지 못해 같이 했지만 조만간 혼자서도 거뜬히 할 수 있을 거 같더라고요.

제일 끝에는 나는 수학 대장이라며 자기 이름도 쓰고 마음 스티커도 붙이는 곳이 있더라고요.

작은 상장을 받는 듯한 느낌인지 엄청 뿌듯해합니다.

얼마나 신나게 하는지 교재 받은 지 며칠 안되었는데 벌써 반이나 했어요.

한 권을 일주일도 안돼 뚝딱해버릴 것 같아 C2도 주문했는데 아직 출간 전인지 구정 지나고 받게 예약만 할 수 있더라고요.

나머지는 다음 교재 받을 때까지 아껴서 해야겠어요~

엄마와 아이 모두 즐겁게 할 수 있는 유아 사고력 수학 찾고 있다면 <영재 사고력 수학 1031키즈> 꼭 해보세요~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