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랑 왜 다를까? 생각이 자라는 디즈니 1
비키 색슨 지음, 디즈니 스토리북 아트 팀 그림, 김영선 옮김 / 다산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디즈니 시리즈가 또 나왔네요~

등장인물들은 같지만 언제나 새로운 내용으로 출간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다산어린이에서 나온 <생각이 자라는 디즈니>시리즈는 사회성을 키우는데 필요한 마음가짐을 담은 생활동화예요.

전 디즈니의 멋진 일러스트와 뚜렷한 색감 표현을 특히 좋아하는데요, 아이들도 스크린을 뚫고 나온 듯한 선명한 그림에 빠져 집중해서 봅니다.


큰애 때부터 붐을 일으켰던 프로즌, 겨울왕국입니다.

사실 막둥이는 애니메이션을 본적은 없었어요.

표지의 엘사가 너무 이뻤는지 동화책, 색칠공부, 마그넷북, 프로젝터까지 죄다 겨울왕국만 골라 모으더라구요.


이번 책도 역시나 유치원에서 오자마자 들춰보기 바빴어요.

아직 글은 못 읽지만 그림을 보고 맘데로 스토리텔링 하네요.


책 속 내용을 살펴 볼께요.

올라프가 동생들을 만나러 가는 장면으로 시작해요.

동생이 있는줄 전 이책을 통해 처음 알았는데, 그 수가 정말 어마어마 하더라구요.

동생들과 만나면 무얼할까 생각하던 올라프는 동생들도 전부 자신과 똑같이 모험을 좋아할꺼라 생각해요.


잔뜩 들뜬 마음으로 얼음궁전에 도착한 올라프와는 다르게 동생들은 눈길도 주지않고 각자 놀기에 바빠요.

자신이 동생들을 보고 싶어한 만큼 동생들도 당연히 그럴거라 생각했던 올라프는 크게 실망했어요.


안나와 엘사는 그런 올라프에게 "가족이라고 다 똑같은건 아니야. 달라도 괜찮아." 라고 위로해줘요.

늦잠자는걸 좋아하는 안나와 일찍 일어나는 엘사, 여름을 좋아하는 안나와 겨울을 좋아하는 엘사, 생긴모습이 전혀 다른 스벤과 크리스토프, 트롤들...

모두가 다르지만 서로를 사랑하고 보살펴주는 가족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줘요.


서로의 다른점을 인정하고 존중해야하며, 모두가 특별하지만 뭐든 함께할 수 있는 가족이라는 것을 깨달아요.


가끔 친구가 자기와 하고 싶은 놀이가 틀리다고 속상해 하는적이 있어요.

각자의 생각과 취향은 가족이어도 다를 수 있음을 배웠으니, 친구의 선택도 쿨하게 인정해주는 멋진 어린이가 되기로 약속했네요.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