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수학 플레이어 1 - 낯선 모험의 시작 도전! 수학 플레이어 1
김리나 지음, 코익 그림 / 창비 / 2022년 5월
평점 :
품절



믿고보는 출판사 창비에서 수학동화책이 나온다길래 엄청기대하고 있었는데 어제 가제본 책이 도착했어요~

도서가 다 만들어지기 전에 먼저 읽어볼 수 있다는게 일반 서평하고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지금으로부터 50년 후...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로 지구는 점점 사막화 되어 가고, 얼마남지 않은 지역을 차지하기위해 세계는 핵전쟁을 일으킬 위기에 놓입니다.

이때 위대한 수학자인 '진 박사님'과 그의 팀이 핵폭발의 원리를 수학 공식으로 완벽하게 풀어내 핵폭탄이 폭발하지 않도록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어느 국가도 핵무기를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들어 전쟁은 막았지만, 지구를 독점하고 싶어하는 반대 집단들로 인해 진 박사님은 목숨이 위험하게 됩니다.

반대파들의 계획은 지금의 똑똑한 진 박사가 아닌 과거의 어린 진 박사를 제거하는것!

어린 진 박사를 지키려는 자들과 제거하려는 자들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기본적인 이야기의 틀은 좀 익숙하지 않나요?

제가 어렸을때 재밌게 보았던 '터미네이터'라는 영화가 마구마구 떠오르는데요~

영화에서 주인공을 지키는 터미네이터가 있었다면 이 책에선 휴대폰이 그 비슷한 역할을 한답니다.

주인공 '진'은 원래 수학자인 부모님의 가르침을 받아 수학자가 되어야 하는데, 적들의 공격으로 두분 다 돌아가시게 됩니다.

미래를 위해 꼭 수학자가 되어야하는 진은 수학의 재미와 개념, 원리를 일깨워 줄 휴대폰 게임을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공부도 게임처럼 배운다면 누가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할꺼라는 내용을 언젠가 육아서에서 보았던 기억이 문득 나네요~

이 책의 주인공도 레벨을 올리고 금화를 얻기위해 수학공부를 열심히 하거든요.

일상생활, 즉 수학익힘책을 풀거나 선생님께 수학에 관해 질문하고 답을 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는 방식 등은 단지 휴대폰 게임을 하는것에서 벗어나 신선하고 재밌었던 부분이었어요


수학동화이니만큼 빼놓을 수 없는게 수학정의, 공식, 원리겠죠~

주인공 진이 수학을 배우게 되면 그 정보가 휴대폰 속 수학 노트에 요약 정리되는데, 바로 그 부분입니다.

대부분 초등학생때 알아두어야 할 내용으로 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책을 같이 보았던 둘째의 말에 따르면, 자연스럽게 읽으면서 정리되는 부분이라 수학공부한다는 느낌은 없다고 하네요.

이 점이 수학동화를 읽히는 이유겠죠~

무작정 외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해를 해야 중,고등학교 수학으로 확장해 이어질 수 있으니까요.


혹시 글밥 많은 책에 거부감 있는 아이라면 이 책! 꼭 추천하고 싶어요.

글이 많아진다 싶을때 이렇게 카툰을 넣어 시각적인 재미도 함께 주고 있거든요.

만화책과 글밥책의 조화가 적절해서 사다리책으로서의 역할로도 좋습니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수학을 어떻게 재밌게 알려줄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한 책인거 같아요.

휴대폰 게임과 만화, 판타지적 요소가 수학과 만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너지를 발휘해요.

앞으로 전개될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의 갈등과 모험이 무척 기대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