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혈귀 탐정 클럽 1 - 사건 파일 1 거울 세계 실종 사건 흡혈귀 탐정 클럽 1
한주이 지음, 고형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눈을 번쩍이게 하는 책이 있어 소개해봅니다~

책 제목 보시면 느낌이 팍 오실꺼예요~ 흡혈귀, 탐정..

요즘 아이들 좀비, 흡혈귀, 귀신나오는 판타지 내용들 좋아하잖아요. 더군다나 탐정이라니요.

책 편식이 심한 둘째가 스무고개탐정을 너무 재밌게 봤어서, <흡혈귀 탐정 클럽> 제목만 보고 '바로 이거다!'를 외쳤죠.

아이들 반응은 제 생각보다 더 좋았습니다.

초5 둘째 아들이 좀 재밌게 봐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어요.

좋아했던 스무고개탐정과 살짝 비교하자면 흡혈귀 탐정클럽이 컬러 일러스트가 많고 파트 파트가 길지 않아 아이가 읽는데 부담없어 했어요.

스무고개탐정은 중간중간 제가 같이 읽어가며 흥미를 끌었다면, 흡혈귀 탐정클럽은 혼자서 쭉쭉 읽어내더라구요.

아이가 재밌게 보길래 저도 후다닥 읽어봤어요.


흡혈귀로 이루어진 탐정단과 마녀, 인간 김태현이 이야기를 이끄는 주역들입니다.


월식초등학교 4학년인 김태현은 어느날 학교에 떠도는 귀신괴담을 듣게 됩니다.

두려워하는 반 친구들과는 달리 태현이는 귀신이나 유령은 영화나 만화에만 나오는 거라며, 이를 증명해 보이기 위해 한밤중에 학교 2층 남자화장실로 갑니다.

거울과 가위바위보를 해서 지면 거울속으로 끌려간다는 소문이 틀렸다는걸 증명해야하는 태현이는 가위바위보를 하려는 순간 누군가 뒤에서 걸어오는 말소리에 놀라 멈추게 됩니다.

희안한 복장과 외모의 소년은 제이라는 이름의 흡혈귀!

처음엔 너무 놀라고 무서웠지만, 흡혈귀 탐정이라는 말에 평소 명탐정을 좋아했던 태현은 제이를 따라 탐정단 회의에 따라가게 됩니다.

SNS로 사건 의뢰를 받고 있는 흡혈귀 탐정단은 거울 속으로 사라진 친구를 찾아달라는 메세지를 받고, 이번 일이 학교괴담과 연관 되어 있음을 알게되 태현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됩니다.


이야기는 단지 재미와 호기심 만을 쫓고 있진 않아요.

진짜 불행과 가짜 행복에서 찾은 진정한 의미에서의 가족, 친구를 위한 자기희생정신 등 아이들이 충분히 겪고 느낄 수 있는 일들을 소재로 담아 놓았어요.

특히 판타지소설인데도 불구하고 흡혈귀들이 SNS를 사용한다던가 채팅방으로 대화를 나누는 장면들은 현실성이 반영되어 아이들을 내용에 더 빠져들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더 놀랐던 점은 탐정클럽으로 의뢰가 들어오는 바로 이 장면인데요.

인별그램의 주소가 나와 있더라구요. 아이는 잘 모르니 신경 안쓴거 같은데 저는 보자마자 찾아봤습니다.

설마설마하며.. 그런데...!!!!



네! 보세요~ 정말 있었어요.

아이가 이걸 보더니 정말 놀라며 더 관심을 가지더라구요.

비록 이제 시작이라 글은 몇개 없었지만, 제작하신분들이 하나하나 얼마나 신경을 썼을지 느낄 수 있었던 부분이었어요.

중1인 큰딸에게도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봤어요.

웹툰작가가 꿈인 아이라 그런지 일러스트를 보더니 관심있어하며 그자리에서 읽기 시작해 다 볼때까지 꼼짝을 안하더라구요.

흡혈귀들의 개성만점 패션과 각자가 지닌 능력들이 흥미롭다고, 개인적으로 성격 까칠한 '엔'이 제일 맘에 든다며 다음권에선 분량좀 늘려줬으면 하더라구요.

다음편은 도데체 언제 나오는 거냐며 자꾸 물어보는데 이정도면 대박 맞는거죠~

스스로 책읽기에 다시 한번 불을 지필 수 있게 된거 같아 뿌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