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 그리는 DIY Family 페인팅 : 화투 12월 (비) 온 가족이 함께 그리는 DIY Family 페인팅
계림북스 편집부 지음 / 계림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으로 보는~ ' 시리즈로 유명한 계림북스!

저희집은 손전등으로 귀신? 보는 책(오싹오싹 세계 귀신 탐험)으로 계림북스를 처음 알게 되었다죠~

책뿐 아니라 페인팅 제품도 있어서 너무 신기했어요~


DIY 아트 패밀리 페인팅은 디자인이 무려 14종이나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캐릭터 시리즈를 원했으나, 랜덤으로 저희집에 도착한 것은 화투 5광 중 12월 비광이었어요.

구성품은 밑그림이 그려져 있는 캔버스, 필요한 만큼의 물감, 붓, 도안으로 간단합니다.

밑그림과 물감에는 각각에 맞는 색상 번호가 적혀 있어요.

물감을 따로 섞지 않아도 적힌 데로만 색칠하면 여느 화가 못지않은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사실~

붓도 넓은면 전용인 납작붓, 세밀한 부분 전용인 세필붓 2가지로 준비되어 있어요.

그림그리기 좋아하는 큰딸이 먼저 시작했어요~

밝은색부터 칠해줘야 혹시 실수해도 수정하기 수월해요.

물감은 물을 묻히지 않고 그냥 칠해줘야 발색이 좋더라구요.

마른 후에 부족해 보이는 부분은 덧발라줘도 색상이 따로 놀지 않고 잘 어우러지더라구요.

조금 넓은 면적은, 뭐든 다 해보고 싶어하는 6살 막둥이가 칠해보기로 했어요~ 두꺼비, 검정 배경 담당입니다.

까다로운 부분은 제가 맡았어요.

하지만 우산쓴 아저씨의 땡땡이 옷에서 1차 멘붕이..

사람, 우산, 두꺼비, 꽃의 테두리 부분에서 2차 멘붕이 왔어요..

온 신경을 쏟았더니 잡다한 생각은 사라지고 시간도 어찌나 빨리가는지요


마지막 테두리 부분은 막둥이가 신나게 칠했네요~

이렇게 넓은 면을 팍팍 칠해주니 스트레스가 확 풀리더라구요.


주말동안 아이들과 돌아가며 칠해봤어요~ 번호만 맞게 칠해도 작품이 되니 그림 못그려도 이렇게 멋진 작품이 나오네요~

비광 아저씨 땡땡이옷 입고 있는거 처음 알았다고 했더니, 신랑이 원래는 그냥 빨간 옷 입고 있다고 하네요..

헉! 너무 힘들게 칠했는데..ㅠㅠ

왼쪽 신발 뒷부분도 7번(빨강)으로 표시되어 있어 그렇게 칠했는데, 뭔가 이상해서 박스그림을 보니 여기도 노랑이더라구요.. 뭐가 맞는지 몰라 옥의티? 처럼 그냥 놔뒀어요~ㅎㅎ

아이들과 오랜만에 재밌는 시간 보냈습니다~

다음엔 아이가 원하는 작품으로 또 도전해 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무상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