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버스 영어동요 놀이북 : 자동차 동요 - 키키·묘묘와 함께 영어로 놀자! 베이비버스 영어 놀이북
이은주 지음 / 길벗스쿨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스쿨에서 유아학습서인 영어동요 놀이북이 나왔습니다!

기적의 계산법, 기적의 한글학습, 기적의 파닉스 등등..

엄마표로 우리아이 가르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었을, 한권쯤은 가지고 있을 교재들이지요.

작년 3월 기준 '기적 학습서' 누적 판매량이 2,000만부를 돌파했다고 하는데, 학습에 있어서 그 어디에도 뒤지지 않는 길벗스쿨!! 믿고보는 출판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제가 베이비버스 영어동요 놀이북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캐릭터 때문인데요..

디지털 시대라 애니메이션도 종류가 어마무시한데 하필 우리 막둥이에게 꽂힌 베이비버스 친구들~~~!

학습이라 생각되면 금방 손 놓을까봐 아이가 관심있고 좋아하는걸 찾아보자 해서 선택했어요..

사실 베이비버스는 책도 구매하기 힘들어서 도서관에 가면 매번 쓸어오다시피 빌려보고 있답니다.. ㅠㅠ

아직 한글읽기도 안되는 5세(12월생 48개월)이기에 교재도착과 동시에 책표지만으로 이미 입가엔 미소가 가득했답니다. 관심끌기 성공~!

베이비버스 영어동요는 이미 유튜브를 통해서 전 세계 3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즐기는 만큼 많이 알려져있다죠~

그 동요들을 주제별로 음식, 자동차, 우리가족, 일상생활, 역할놀이로 나누고 기본 알파벳까지 모두 6권에 담았다고 하네요.


그중 저희는 자동차동요에 대해서 배울꺼예요..

총 10곡이 소개되어 있는데.. 이중 6곡이 몬스터카에 대한 거라 제목만 봐선 다소 생소하더라구요..

하지만 노래를 들어보니 잘 알고 있는 동요에 가사를 조금씩 다르게 붙힌거였어요.

여기에서 나오는 몬스터카는 큰 바퀴를 가진 차들인데 자동차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아주 좋아할꺼예요~


본문으로 들어가면 베이비버스의 오리지널 장면들과 함께 가사가 4페이지에 걸쳐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노래 소개가 짧게 써져 있어 시작전에 먼저 읽어보면 대략적인 내용파악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찍어보니 교재에 나와 있는 10곡의 제목이 모두 보이네요.

듣고자하는 제목을 눌러 <영상보기>를 누르면 일일이 찾지 않아도 쉽게 볼 수 있어요..

여기에는 영상뿐 아니라 뒷쪽 액티비티에 활용하면 좋은 단어, 문장, 파닉스도 음원으로 들어가 있어요.

엄마 영어발음 별로다~ 생각되신다면 들려주세요~

원어민 쌤의 발음으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영어 자신없다에 자신있게 손 들 수 있는 저같은 엄마를 위해 해석된 가사집을 권말에 넣어주셨어요.

영어로도 듣고 한글가사로도 불러보면 재밌을꺼 같아요.


아이가 영상보는 모습을 모아봤어요.

신나는 동요와 함께 베이비버스 친구들 보며 몇번씩 반복해 들어봅니다.

아이는 캐릭터 이름을 다 알더라구요.. ㅎㅎ

영상을 반복해서 보여주는것도 좋지만 어느순간 멍하니 화면만 보고 있는거 같길래 다른 방법도 시도해봤어요.


영상보기 밑에 노래듣기를 누르면 동영상 없이 노래만 나오는데 그걸 틀고 교재에 나와있는 <sing&play>를 같이 해줍니다.

사진에서처럼 매번 해야하는 활동이 달라서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재밌게 해요.

앞에서 즐겁게 동요를 따라 불렀다면 이제 학습적인 것도 해보아야지요.

액티비티에서는 4가지 영역으로 나누어 활동합니다.

Word Time (단어 학습 2쪽)

Sentence Time (문장 학습 2쪽)

Phonics Time (파닉스 학습 1쪽)

Fun Time (마무리 활동 1쪽)


먼저 단어 학습입니다.

가사에 나왔던 영어 단어를 이미지를 활용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미지 매칭, 따라쓰기, 색칠하기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단어 학습을 할 수 있어요.

특히 단어쓰기가 빠지지않고 나오는데, 생각보다 아이가 따라쓰는걸 재밌어 했어요.

아직은 '글자를 쓴다' 라기보다 '따라 그려본다' 라는 표현이 더 맞겠네요.


다음은 문장으로 배워봅니다.

가사에서 반복적으로 나오는 간단한 회화문장으로 되어있는데, 녹음되어 있는 원어민 음원을 활용하니 엄마 입장에서는 너무 편하고 좋네요~

스티커 활동, 매칭 활동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유아 교재에서 없어서는 안될 스.티.커!

막둥이도 제일 재밌게 했다죠~^^


페이지 아래에 질문과 답을 할 수 있는 팁이 함께 제시되어 있어서, 영알못 엄마도 걱정없습니다.

아직은 어려워하지만 조금씩 자주 들려주면 가랑비에 옷젖듯 익숙해 지는날이 오겠죠?!


다음은 단어의 음가를 배워보는 파닉스입니다.

노래에서 나왔던 단어의 대표 파닉스 음가와 그 음가로 시작하는 다른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단어도 써보고 색칠도 하고, 아이가 지루할 틈이 없네요.


다음은 마무리 활동입니다.

동요와 관련된 게임활동으로 앞의 내용을 복습하고 정리합니다.

틀린그림찾기, 퍼즐, 미로찾기, 같은그림찾기 등 재밌고 가볍게 하기 좋아요~

영어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하는데, 나는 잘 못했어도 내아이 만큼은 어렵지않고 재미있고 쉽게 익히길 바라잖아요.

우리말이 아니니 이해안되는거 당연하고 이해안되니 재미가 없는게 당연하니 금방 흥미를 잃는거겠죠.

그런의미에서 베이비버스 영어동요 놀이북은 신나는 동요를 활용해 즐겁게 반복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같아요.

그동안 영어책을 읽어주면 엄마 발음이 문제인건지 알아들을 수 없음이 답답한거였는지 도통 엉덩이 붙히고 있질 못했는데,이제는 아이 스스로 가져와서 먼저 하자고 하네요~

처음엔 생각보다 단어 따라쓰기가 많아 '과연 아이가 할 수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우려와는 다르게 너무 재밌게 해줘서 기특하고 신기했답니다.

엄마의 생각보다 우리아이가 할 수 있는게 더 많다는걸 또한번 느끼는 순간이었네요~

한번하고 끝나는것이 아니라 물 들어올때 노 저으랬다고 하루하루 적은양이라도 꾸준히 해주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