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공간 - 서울 직장인 강릉에서 에어비앤비로 제2의 연봉 만들다
최인욱 지음 / 파지트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온라인 마케팅과 IT 서비스 기획일을 하고 있는 3형제의 아빠가 직장 말고 또다른 연봉을 만들어 내고 있는 일이 있다는데...누구나 혹 할만한 이야기다. 그 비법은 바로 에어비앤비!

코로나 시절에 강릉에서 촌집을 하나 사서 리모델링을 하고 마당을 꾸며 가족끼리 별장처럼 쓰다가 방을 쓰지 않을 때는 에어비앤비를 돌려 초기에 들었던 자본금을 회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직장인 평균 연봉을 조금 웃도는 수익까지 내게 되면서 땅을 사고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에어비앤비 시스템을 이용해서 쌓아온 노하우를 고스란히 이 책에 담았다. 어려운 부분은 없고 풀어서 차근차근 설명해 주는 책이라 쉽게 접근할 수 있었다. 사실 관심이 많은 분야였기에 이 책을 읽으려고 시작을 했던 만큼 대부분은 아는 내용이 많았지만 에어비앤비 시스템에 대한 부분은 새로운 점을 많이 알게 됐다.

에어비앤비에서 수수료를 챙기는 만큼 호스트가 악성 게스트로 인한 공간이나 숙박 예약에 차질이 생기는 경우 '에어커버'라는 시스템으로 보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호스트에게는 꽤 좋은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게스트(손님)의 점수도 호스트(주인)가 매길 수 있다는 점!은 놀랐다. 난 몰랐다ㅋㅋㅋ 호스트들끼리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세계가 있었구나.

누구나 제 2의 집,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나만의, 우리 가족만의 탁 트인 공간을 갖고 싶어한다. 그와중에 수익까지 덤으로 따라온다면 두 말할 나위 없이 좋겠다. 에어비앤비 세계의 Q&A를 정확히 짚어 주고 독자들(새로운 호스트)들을 응원하는 책이지만 사실 결단이 제일 어렵다.

직장도 손에 쥐고 얼마든지 에어비앤비로 제 2의 연봉을 꿈꿀 수 있다라는 건 분명 쉬운 일은 아닐 테지만 매력적인 이야기임에는 틀림없다. '나도 한번?'이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권한다. 에어비앤비 공식 1:1 무료 코칭 시스템도 있다하니 적극 활용해 보아도 좋을 듯!

➰️➰️➰️➰️➰️➰️➰️

🔖54. 결국 우리 가족이 원하는 것이 게스트에게도 좋겠다는 결론에 닿았습니다. 안전, 마당, 프라이버시가 강릉 마당집을 꾸밀 때의 콘셉트입니다. 집을 알아볼 때 자신의 콘셉트를 가지고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90. 목적지로서의 스테이 자체 특성을 살리면 '일부러 찾아오는' 게스트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입지가 좋지 않은 곳에 있는 스테이는 반드시 특징이 있어야 한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92. 에어비앤비를 잘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한다면, 저는 '실행력' '모르는 것을 학습하려는 자세' '다른 사람의 의견과 생각에 공감하는 태도' 이 세 가지를 꼽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