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오늘, 더 성장하고 싶은 너에게
정서연 지음 / 마음시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을 통해 삶에 대한 고민과 성장을 위한 노력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을 통해 자아를 발견하게 되고 나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되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직장 생활과 가정을 함께 책임지며 자신을 잊어버린 느낌을 받고 있다는 것에 저 또한 공감합니다. 성공보다는 내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모습과 자아를 발견하려는 노력은 매우 소중하고, 그 과정에서 조금씩이라도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발견하고 자아를 찾아가는 여정에서 가족의 역할과 개인의 성장을 조화롭게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거예요

성공과 성장 사이에는 명확한 차이가 있습니다. 성공은 일시적이며 변화무쌍할 수 있지만, 성장은 지속적인 개발과 변화를 통해 내면의 풍요로움을 얻게 해줍니다. 무엇보다도 성장은 개인의 기준과 내적 발전에 초점을 맞춥니다. 나 자신을 기준으로 삶을 평가하고, 어제보다 오늘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노력을 중요시합니다.

책에서 언급된 것처럼,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일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좋아하는 일을 통해 지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성장은 삶의 여정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과정이며, 어제보다 오늘 조금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인생은 우리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변화합니다. 주변의 비교나 외부의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가치관과 목표를 바탕으로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누구보다도 자신을 이해하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합니다.

성장과 개인의 방향성은 지속적인 노력과 실행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어제보다 오늘, 더 나은 삶을 위해 결연한 마음가짐으로 노력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해야 합니다.

저자의 말처럼, 성장과 현재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것에 동의하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는 그 환경에 맞춰 새롭게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새롭게 배웠습니다. 변화와 새로움을 향한 열린 마음이 항상 필요하다는 것 또한 깨달았습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인이 아닌 자신의 행복을 지키고 발전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가슴에 깊이 새기며
두고두고 꺼내 생각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자기계발과 한층 더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께 이책을 강력 추천드리며,
조금씩이라도 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가는 여정을 계속하길 바랍니다. 자신을 위한 삶을 살아가며, 행복과 만족을 찾는 여정에서 새로운 발견과 성장을 경험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계속해서 나 자신을 발견하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 성공하기를 바라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