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문장 영어 2 : 세계명작 편 (교재 + CD) - 너무나 낯익어서 한 번만 보면 저절로 외워지는 꽉채운 학습문고 14
김선아 지음, 이서경 그림, James Cho 감수 / 채운어린이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통문장영어 두번째 책. 세계명작편.

제목만 봐도 알겠다. 요즘 한글을 그렇게 익히듯 통문장으로 영어를 알게되는 책이란 걸.

거기에 낯선 문장들이 아니라 익히 알고 있는 명작동화를 소재로 한 것이니 효과가 훨씬 크겠지.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펼친다.

우선, 유치원 다니는 아이들도 대부분 그 내용을 알고 있는 헨젤과 그레텔이라던가 성냥팔이소녀같은 고전명작들이 등장하기에 아이들이 거부감이 없다.

"어? 나도 다 아는 얘기네"

아이들 입장에선 익숙해서 영어로 표현되어도 친근하고 내용이 더 쉽게 다가오는듯 하다.

실로 좋은 아이디어~

부록으로 CD가 있는데, 속도가 맘에 들었다.

아이들 책이라고 너무나 친절하게 실생활에선 들을 수 없는 느린 속도가 아니어서.

그리고, 아이들이 놓칠만큼 빠른 속도도 아니어서.

단 하나 아쉬운 것은, 매 페이지마다 아래에 한글번역이 실려있는데 오히려 리딩에 방해되지 않을까..

정확한 의미를 몰라도 문장 속에서 그 뜻을 유추하는게 영어학습에 있어서는 훨씬 득이라는 걸, 스스로 읽어가며 단어의 의미를 추론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는 걸 간과한듯해 살짝 아쉬웠다.

하지만 익숙한 명작동화를 토대로 통문장으로 영어표현을 익히게하자는 출판사의 의도엔, 현장에서 자녀영어교육에 늘 고심인 부모로서 찬사를 보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