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감을 만드는 달팽이 - 초등과학 1학년 ㅣ 동화로 읽는 교과서
홍윤희 지음, 강을순 그림,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감수 / 대교출판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아이들 학습지로 유명한 대교출판에서 나온 초등과학동화 '물감을 만드는 달팽이'.
과학원리를 동화로 녹여 자연스럽게 알게 한다는 의도는 더없이 좋으나, 중요한 건 아이들이 좋아할까라는 것..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아이가 책장에서 스스로 꺼내지 않는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
그런데 '의외로' 초등학교 2학년 여자아이가 즐겨 읽는 책이 되었다.
과학에 특별한 관심을 보이지 않는, 아직까지도 공주이야기라면 좋아하는 평범한 딸아이가 재미있다며 읽는 책.
일단 구성을 살펴보니 짜임새있다는 생각이 든다.
초등학교 1학년 슬기로운 생활을 여러 개의 주제로 나누어 동화형식으로 꾸몄는데, 각 장별로 내용이 끝나면 원리 이해하기, 호기심 뛰어넘기, 실력 다지기가 준비되어 학습효과를 높이고 있다.
식물,동물 등의 생생한 칼라사진으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있는데, 그것이 동화와 맞물려 있기에 아이들이 학습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 좋다.
150페이지가 넘는 분량임에도 아이들이 잘 읽는것 보면 과학의 원리를 일방적으로 강요하지 않고, 아이와 함께 살펴보게 하는 점이 참 좋다하겠다.
'실력다지기'페이지엔 아이들이 문제를 직접 풀 수 있도록 배려해 놓았다.
사실 주변이 다 과학인데, 이 책을 통해 우리 주변의 여러 현상들과 원리들을 놓치지 않고 의문점을 끝까지 파헤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