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그림책 - 성장편 삐뽀삐뽀 건강맨 1
이현 글, 픽토스튜디오 그림, 김덕곤 감수 / 국민서관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책 한 권의 효과가 이렇게 클줄이야...
국민서관에서 나온 '키크는 그림책'은 말 그대로 성장기 어린이가 키크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동화책이다.
그림은 아이클레이느낌의 포근하고 부드러운 색감이고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귀여운 느낌의 그림책.

초등학생인 누나는 키가 학급의 여자애중 뒤에서 두번째로, 상당히 큰 편이라 (거의 130cm 육박) 키로 걱정해 본 적이 없다.
엄마인 나도, 아빠도 성인평균키를 윗도는 신장이기에 아이들 키에 대해선 걱정을 해본 적이 없는데 유치원생인 둘째 아들, 이 녀석이 클수록 키가 또래보다 작은 거다. ㅠ.ㅠ
아무 것이나 잘먹는 누나에 비해 역시 약간의 편식이 있고 아데노이드비대증으로 밤에 숙면을 취해지 못해서 그런것이라고 내 나름대로 판단하고 있다.
아데노이드는 올여름에 수술 날짜를 잡아놨으니 우려가 되는 것은 아이의 편식.
골고루 잘 먹는 편이긴한데 유독 야채 종류는 싫어하니 엄마인 나도 걱정이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어주고나서 책내용대로 따라하며 골고루 잘 먹는 아이를 보니 정말 신기하단 생각이 든다. 

잘 만든 한 권의 책. 
반복해서 보고, 읽어주고, 스스로 읽는 동안 그 책 내용이 완전히 머리와 가슴에 새겨진 모양이다.
어떻게 하면 키가 크는지,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책에 나온 내용을 잘 알고 실천하려 애쓰는 아이.
엄마의 계속되는 잔소리나 꾸지람보다 훨씬 효과있고 아이에게도 정서적으로 좋은 '책'을 통한 훈계.
참 좋은 책을 만나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