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아라 슝슝공 ㅣ 웅진 지식그림책 30
김용란 글, 김유대 그림, 전태원 감수 / 웅진주니어 / 2010년 11월
평점 :
대박이었다^^
솔직히 이렇게까지 좋아할줄 몰랐다.
아침에 일어나면 거실에 굴러다니는 공 중 하나를 빵차고 세수하러 화장실을 가는 녀석이라, 축구하자고 늘상 졸라대고 포근한 날 함께 축구하면 1시간도 부족한듯 공을 차대는 녀석이라 좋아할줄은 짐작했다.
그런데 잠자기 전까지 붙들고 보고, 외출할때도 차에서 읽는다며 책꽂이에서 꺼내려고하는 완소아이템이 될줄이야..^^
무엇보다 자기가 좋아하는 공이 주인공이라 좋았나보다. 축구공,농구공,골프공,배구공...
다양한 공들의 이야기, 그리고 실물크기의 공사진이 있으니 아이가 좋아할 수 밖에 없겠단 생각도 든다.
웅진주니어에서 나온 지식그림책이라 다르긴 다르다.
지식전달이 목표이건만, 그 목표를 향해 줄곧 지루하게 달려가지 않고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디테일한 그림도 눈에 띈다. 성의있게 만든 책이라는 인상.
그리고 공을 설명하면서 그 공을 사용하는 경기에 대해 간략하게 규칙을 설명해주니 아이의 상식이 느는 것도 기쁘고, 익살스러운 그림을 보며 깔깔대는 아이의 얼굴을 바라보는 것도 흐뭇하다.
맨 뒷장엔 월드컵 공인구 변천사를 공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어른이 내가 봐도 흥미롭고 유익하다.
누구나 봐도 실용적으로 도움이 되는 책이며, 특히 한창 공 가지고 잘 노는 개구쟁이 아들을 둔 어머니들한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