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후드의 모험 -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17
하워드 파일 지음, 서미석 옮김 / 현대지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익히 알고 있는 제목의 책이다.

게다가 동화로, 에니메이션으로, 영화로... 여러 방식으로 접하였기에 그리 생소하지 않은 책이라 여겼다.

그런데 내가 알고 있는 그 내용이 아니었다.

지금까지 내가 접한건 전체 내용의 일부분만을 짜집기한 내용이거나 원작의 내용을 바탕으로 변형된 내용이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 내용 또한 방대해서 무려 440 페이지에 달하고 있는데, 로빈 후드가 청년기에 들어서는 18살의 일화를 시작으로 자신의 사촌에게 죽임을 당하는 순간까지 그의 일대기를 담고있는 것이다.


중간 중간 삽화가 그려져 있다.

어릴적 읽었던 동화책에서 본 그림과 유사한 것 같다. 같은 그림을 본 걸지도 모르겠지만 오랜전 일이라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어째든 삽화도 그렇고 이야기를 풀어가는 방식이나 가끔 등장하는 노래글 등에서 고전의 느낌이 나는 것 같다.

이야기는 로빈 후드가 셔우드 숲의 범법자로 살아가게 된 이유를 담은 프롤로그를 시작으로 8부에 걸치 주요 에피소드와 그가 죽음에 이르는 과정을 담은 에필로그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여러 매체를 통해 접한 로빈 후드는 모두 잊고 제대로된 로빈 후드를 만나러 가보자.


로빈 후드는 왜 셔우드 숲의 범법자로 살아가야했을까?

그 사연은 그의 나이 18살때, 그가 살고 있던 노팅엄 주의 주 장관의 여는 활쏘기 대회를 선포하면서 시작되는데, 활쏘기에 자신있었던 로빈 후드도 대회에 참관하기 위해 길을 나서는데, 도중에 삼림 감독관들과의 시비로 활쏘기 내기를 하는 과정에서 왕의 사슴을 죽이게 되고 삼림 감독관까지 죽이게 되면서 범법자가 되었고 셔우드 숲에 숨어살게 된 것이다. 그리고 이 사연으로 인해 노팅엄 주 장관과의 악연이 이어지는데, 훗날 로빈 후드와의 마지막 전투로 죽음을 맞게되지만 로빈 후드 또한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후의 이야기는 로빈 후드와 그의 동료들과 벌이는 수 많은 모험이 담겨있는데, 노팀엄 주 장관이 그를 잡기 위해 시도한 일화나 주 장관의 원수를 갚기 위한 모험이나 사자심 리처드 왕과의 만남을 다룬 이야기 등 로빈 후드가 겪은 많은 모험을 다루고 있다.


'미국 삽화계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하워드 파일의 작품으로 로빈 후드의 전설을 모아 재구성한 작품이라고 한다.

그 동안 로빈 후드와 관련되어 접한 이야기가 다양한 걸 보니 아마 이런 이유 때문인 것 같다. 어째든 로빈 후드의 일대기를 제대로 접해 본 재미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