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1 - 합체 영웅의 탄생 Wow 그래픽노블
대브 필키 지음, 심연희 옮김, 호세 가리발디 채색 / 보물창고 / 201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그동안 그래픽 노블이란 이름으로 접했던 책들은 주로 성인들을 대상으로 하거나 무게감 있는 내용을 담은 책들이었는데, 이번에 접하게 된 그래픽 노블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여 'WOW  그래픽 노블'이란 이름으로 시리즈로 출간되는 책이다. 이번 도그맨 1을 시작으로 도그맨 2, 고스트 등이 출간이 되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책들도 읽어봐야겠다. 솔직히 나 보다는 아이가 읽고 싶어한다.

아마 심심할때마다 연습장에 그려대던 자신의 그림체와 비슷해서 그런 것 같다. 이 책의 저자인 조지와 해럴드도 자신들이 어릴때 그린 그림체를 그대로 담아내고 있으니 말이다. 그나저나 나이가 좀 더 든 지금도 아이때의 감성과 그림체를 유지하였다는게 너무나 신기하네요.


이번 1편의 부제는 '합체 영웅의 탄생'인데 힘센 경찰의 몸과 영리한 개의 머리가 합쳐져서 세계 최고의 경찰 '도그맨'이 탄생됩니다.그런데 이 부분이 아이러니하게 패티의 비밀연구소란 말썽꾸러기들이 이 둘을 제거하기 위해 폭탄을 설치했는데, 이 사고로 인해 더욱 힘든 상대를 만들어 버리고 말았던 것이죠. 그래서 비밀연구소 악당들은 커다란 진공청소기로 도그맨을 빨아들이려 하기도 했고 도시를 자신의 방식대로 운영하겠다는 시장의 비밀을 밝혀내는 등 도그맨의 멋

진 활약이 펼쳐지는데, 앞으로 어떤 이야기로 도그맨의 영웅담을 보게될지 궁금하네요.



"개머리 경찰이 등장하는 만화 중에서 제일 좋다!"

"개 웃김"이라는 평도 있는데 "이 책이라면 꼴도 보기 싫다!"라는 교장선생님의 평도 있네요.

어째든 이런 평들만큼 재미있는 책이네요. 물른 아이들의 입장에서요. 어른들이 보기에는 쪼~끔.

그림도 따라 그려보고 나름대로 도그맨의 새로운 모험도 그려보네요.

뭔 재미가 있어서 저렇게 그려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