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분 인생영어 - 때로는 위로를, 때로는 통찰을 일깨워주는 1분의 기적 ㅣ 하루 1분 영어
YM기획 엮음, 성재원 감수 / 베프북스 / 2017년 9월
평점 :
'하루 1분'에 뭘 할 수 있을까.
하품 한번 하고 잠깐 눈감고 있다가 뜨면 지나가는 짧은 시간인데...
그나저나 이 책의 출판사인 베프북스에서 '하루 1분'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는 책이 많네요.
이 책 외에도 감성영어나 심리게임, 추리게임 등 다양한 내용들을 소재로 출간되는데 읽어봐야겠네요.
오! 그런데 책 내용을 보니 '하루 1분'의 투자로 보기에는 좀 버겁네요.
적어도 10분 정도는 읽어보고 찾아봐야 하루 한 꼭지의 분량을 완수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마 '하루 1분'이라는 의미가 시간적 의미보다는 어쩌면 별 의미없이 흘러가버릴 짧은 시간을 좀 더 의미있는 시간으로 채워보자는 저자의 의도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책의 제목에 '인생'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자는 의도답게 인생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의 훌륭한 분들의 이야기와 말들을 담고있습니다. 그리고 이왕 투자하는 김에 영어 공부도 겸하는 1석 3조의 효과를 노리고 있는 책이죠.

주 5일, 하루에 영어 명언 한 문장과 관련된 단어와 숙어나 문법 등을 익힐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사진처럼 그리 긴 내용이 아니라서 쓰기 공부도 겸하며 익힌다면 좋을 것 같네요. 책에서는 각 페이지의 빈 여백에 쓰면서 활용을 해 보라고 하네요. 그런 의미로 각 페이지마다 적당한 여백이 있으니 각자 나름의 방법으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소개된 명언에 해당하는 명사의 관련자료와 연결되는 QR 코드도 표기되어 있어 좀 더 의미있는 시간을 가지려는 분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 같네요.
1주에 다섯 문장씩 무려 52주, 1년 동안의 분량이 담겨 있습니다.
그저 하루 10여분 정도의 시간을 투자했을 뿐인데, 그 시간이 모여 1년이 지났을 때는 굉장한 시간이 되네요.
무엇보다 투자한 시간대비 내가 얻을 수 있는 인생의 힘은 대단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겨우 10여일 정도만 진행됐는데, 1년 후의 나의 생각과 인생은 어떻게 변하였을지 약간의 기대감을 갖고 열심히 도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