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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플피플 2.0 -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김영세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이 책의 제목을 보며 처음 느낀 생각은 '퍼플오션'이라는 단어이다.
기존의 경쟁의 치열한 시장을 가르키는 레드오션과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미개척 시장인 블루오션에서 레드와 블루가 합쳐저 만들어지는 퍼플이라는 색에서부터 만들어 진 단어로 기존의 레드오션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이나 아이디어를 접목하여 자신만의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내는 의미를 말하는데, '퍼플피플'이라는 단어에서도 기존의 익숙한 방식이나 습관을 벗어나 창의적이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내는 새로운 사람들이라는 의미가 조심스럽게 유추가 되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저자가 전하려는 '퍼플피플'에 대한 의미에서 벋어나지 않은걸로 봐서는 이 책의 제목이 저자의 의도를 제대로 반영하였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그럼 저자가 전하려는 퍼플피플에 대한 의미를 들여다 본다.
어릴적 친구집에서 우연히 접하게 된 <Industrial Design>. 이 한권의 잡지로 인해 저자의 인생의 방향이 잡히게 됩니다.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만날 수 있다면, 인생의 절반은 성공한 것이나 마찬가지다.'라는 저자의 글처럼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기 위해 온 열정을 쏟아 이루어 나갑니다. 그리고 지금 그 동안 자신의 겪었던 경험과 잡스나 저커버그 같은 인물의 삶을 보며 새로운 미래를 위한 인재상이 필요함을 느끼게 되어 이를 규정짓고 알리기 위해 '변화에 굴복하지 않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내는 신인류에 대한 관심과 관찰, 고민을 통해 도달한 결론이 '퍼플피플'임을 밝히며 이 새로운 시대의 신인류인 퍼플피플은 자신의 하고 싶은 일을 하여야 하고, 그 일에 온 열정을 쏟아야하며 간절하고 절실하게 도전을 하여야 하며 창의적인 인물이 되어야 한다고 한다.
새로운 감성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이전의 산업시대에는 생산자가 세상을 움직였다면 이제는 소비자의 감성이 세상을 움직이는 시대로 변할것으로 예측하며, 저자는 디자인을 새로운 시대의 첨병으로 내세우며 "세상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만들까?"라는 빅디자인과 "있는 상품을 어떻게 만들것인가?"라는 스몰디자인의 개념을 설명하면서 이제는 디자이너들이 새로운 감성시대의 주연이 될 것이라고 하며 퍼플피플이 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그리고 당신은 무엇을 남길 것인가?
책 표지에 적힌 이 두 문장이 깊은 생각을 하게 된다.
나는 무엇을 남겨야 하는가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