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성장 무한대의 공식 - MIT 출신 엔지니어가 개발한 창조적 세일즈 프로세스
마크 로버지 지음, 정지현 옮김 / 진성북스 / 2016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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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읽고 난 후, 가장 눈에 들어오는 문구는 책 표지에 있는 '세일즈는 예술이 아니라, 과학이다!'와 제목에 있는 '공식'이라는 문구이다. 솔직히 세일즈와 예술이 어떤 의미로 쓰여졌는지 모르겠다. 우리가 예술을 바라볼 때, 정확히 정의되지 않은 어떤 감정을 말하는 정도의 의미라면 이해할 수도 있겠다. 개인적으로 세일즈라는 것을 바라보면 명확히 정의 된 것도 없는 것 같고, 그동안 접한 세일즈에 대한 책들 또한 모호성에서 크게 벋어나지 않았다고 한다면, 이 책을 읽어가면서 세일즈에 대한 모호성이 조금씩 개념이 잡히고 틀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계기가 된 책이다.



과학에 있어서 공식이라고 하면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 많은 시간과 노력의 결과물로 몇개의 문자와 수식으로 이루어 결과물을 쉽게 얻을 수 있게한 것을 말하는데, 이 책도 세일즈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확립해 나가기까지의 과정을 5단계의 공식으로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1부 세일즈 채용 공식에서는 각 기업별로 자신의 특성에 맞는 이상적인 세일즈맨을 채용하는 공식에 대해 설명하고 있으며, 2부 세일즈 교육공식을 통해 세일즈 팀이 육성되어 가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3부에서는 이 팀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세일즈 관리 공식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4부와 5부에서는 수요 창출 곡선과 기술과 실험이라는 주제로 세일즈 팀이 만들어진 소기의 목적을 이루는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이런 세일즈 성장 무한대의 공식을 설명하기 위해 저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각 단계별로 진행되는 과정을 사례를 통해 전달하고 있어 저자가 전달하려는 의미가 좀 더 명확하게 와 닿는다. 아마 이런 이유로 과학과 공식이라는 단어가 소개되지 않았나 생각된다.



평소 세일즈에 대한 이미지는 '막연함', 딱! 이 한 단어였는데, 이제는 어떻게 가야하는지 이 책을 통해 길을 찾은 것 같다. 아직 세일즈의 모호성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모호성 보다는 세일즈의 과학이라는 개념이 더 많은 자리를 차지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세일즈 조직을 만들어야 된다면 이 책을 꼭 봤으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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