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로 만드는 3D 환경 디자인
Abdelilah Hamdani 지음, 최도원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먼저 [블렌더]에 대해 알아보자.

블랜더는 3D 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로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상의 공간이나 물건을 모델링하거나 제품을 디자인하는데 사용하기도 하고 에니메이션이나 건축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우리들에게는 가장 현실적으로 와 닿는 부분이라 생각된다.

소프트웨어는 블렌더 공식싸이트(blender.org - Home of the Blender project - Free and Open 3D Creation Software)에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며 소프트웨어의 기능 및 활용에 대한 정보도 찾아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기능인 Modeling에서부터 Texturing, Painting, Rendering, Sculpting, Compositing, Animating, Rigging에서부터 Physics까지 강력한 범용성을 가진 소프트웨어이다.

이렇게 최강의 범용성을 가진 소프트웨어지만 이를 잘 활용하는것은 별개의 문제이기에 저자 또한 이런 고민에 빠진 독자들을 위해 수 많은 학생들을 가르치고 경험한 것들을 바탕으로 하여 최고의 가치를 이 책을 통해 전하고 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13개의 장으로 구성된 내용을 총4부로 구분하여 수록되어 있습니다.

1부. 실제 참조 자료를 사실적인 3D 장면으로 바꾸기

2부. 사실적인 지형만들기

3부. 자연물 제작하기

4부. 멋진 지형 장면 렌더링하기

로 되어 있는데 각 장마다 관련된 기본적인 요구사항과 관련된 리소스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본 내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본 내용에 들어가기에 앞서 해당 목록에서 익혀야 할 부분들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 기능을 왜 익혀야 하고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이와 관련된 도구와 기술을 예제를 통해 설명하니 잘 따라오라고 안내합니다.

이제는 저자가 안내하는 방법대로 진행하고 익히고 이해하면 됩니다. 물론 이 부분은 모두 독자의 몫이라 판단됩니다.

따라하는 것 어렵지 않습니다. 저자가 안내하는 순서에 따라 파일을 열고 메뉴를 선택하고 키보드와 마우스로 단축키를 입력하고 클릭하는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놀라운 결과물의 가상의 공간에 펼쳐집니다.

그저 달라지는 건 모델링하는 대상이 달라지고 이에 따라 적용되는 메뉴와 명령어가 조금씩 다르다는 것 뿐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이 생각처럼 그리 쉽게 진행되지는 않을겁니다. 스프트웨어가 가진 기능을 숙달하려면 많은 반복이 필요합니다. 저자가 전하는 작은 실수를 줄이는 방법을 익히고, 다시 만들고, 설정을 조정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다 보면 조금식 이해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블렌더에 대한 기본 기능을 익히는 책과 함께 시도한다면 보다 더 빠르게 소프트웨어를 익힐 수 있으리라 생각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