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은 당신에게
이승민 지음 / 이코노믹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처럼 마케팅 때문에 고민이다.

솔직히 마케팅이나 영업과 관련된 일을 하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아니 그런일을 시키면 이직을 하려는 생각이었다.

그런데 지금 그 일을 하고 있다.

고민이다.

게다가 회사내에 특별히 영업이나 마케팅 조직이 없던 상황에서 생기다 보니 모두들 우왕좌왕하고 있다. 각자 나름의 방법으로 부딪히며 하고 있는데 쉽지 않다.

직접 부딪혀가며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없다.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한 상황이다.

온라인 마케팅.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대행사를 고려하고 있는 중인데 그래도 기본은 알아야 되지 않을까하는 상황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마케팅이 뭘까?

대체 뭘 알아야 하지?

그리고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떨게 해야하지

......

이제 막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한다면, 누구나 하게되는 고민이라 생각된다.

매출공식도 이해하지 못한 채 사업 시작하지 마라.

저자가 이책을 통해 전하려는 온라인마케팅의 6가지 핵심요소 중 첫번째 Part의 주제이다. 마케팅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사업의 기본부터 제대로 이해해야만 마케팅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고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는 이유로 첫번째 핵심요소로 설명을 하고 있으며 이어 잠재고객과 기존 고객에 대한 분석과 전략에 대한 두개의 핵심요소를 설명하고 있다. 이렇게 전반부 3가지 핵심요소는 온라인만이 아니라 오프라인 영역에서도 필요한 요소라 생각되며, 이 세가지 핵심 요소를 바탕으로 나머지 3개의 온라인마케팅의 핵심요소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는데, 온라인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될 온라인 노출과 컨텐츠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전략에 대한 설명이 이뤄지고 마지막으로 마케팅 결과에 대한 평가를 어떻게 해야하고 이를 바탕으로 어떤 결과를 도출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으로 6개의 핵심요소를 마무리하고 있다.

마케팅은 어렵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늘 진심은 통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노력은 우리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 책을 읽고 이해를 하였다고해서 내가하는 온라인 마케팅이 성공할 것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저자의 마지막 글처럼 마케팅은 어렵다. 발품을 팔아 열심히 뛰어다니는 오프라인 영업처럼 온라인영업 또한 수 많은 손품을 거쳐야만 나름의 결과를 얻으리라 생각된다.

이미 아는 글이지만 '노력은 우리를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저자의 마지막글이 오래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