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 구약 ㅣ 성경일독 플러스 만화 성경
정동열 그림, 정해주 해설 / 선한청지기 / 2019년 3월
평점 :
성경.
종교를 갖고 있지는 않지만 한번은 읽어보고 싶은 책이었다. 그리고 시도는 했었다.
하지만 창세기가 담긴 몇 장을 읽고는 포기하고 만다.
기독교 경전이라는 뭔가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압박감 때문일거라는 혼자만의 결론을 내린다.
그러다 긴 세월이 지나 다시 도전해 본다.
성경 읽기가 쉽지 않은 건 저 뿐만이 아닌가 봅니다.
심지어 기독교를 믿는 분 조차도 그러하다고 하니 말입니다.
사실 믿음이 있고 아니고를 떠나 그 방대한 내용 탓에 사실 엄두를 내기 어렵다는 생각도 들고 단순히 읽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이해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일이기에 더욱 힘든가 봅니다.
그래서 만화라는 매개체를 통해 성경에 등장하는 수 많은 인물들과 사건들을 보다 쉽게 만나보게 하려는 의도로 이 책의 출간된 것 같습니다.
구약.
사실 이전까지는 구약의 의미가 무엇인지 몰랐읍니다.
그저 예수님이 탄생을 기점으로 구약과 신약이 구분된다는 의미로 알았는데, 큰 의미가 담겨있더군요.
구약은 옛 약속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구약의 내용에서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하나님과의 언약이라고 여겨집니다.
아담과 하와가 에덴동산에서 떠나게 된 이유도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하나님과의 언약을 지키지 못하였기에 그렇게 된 것이고 믿음으로 하나님과의 언약을 지킨 아브라함이었기에 그를 인도하였던 것처럼 모든 일들이 이 언약이라는 하나님과의 약속에서 비롯된 것이고 그 이야기가 구약이라는 이름으로 성경에 담겨있는 것입니다.
이 책의 구성이 모두 만화로만 구성되었다면 구약의 의미에 대해 알지 못하였을 것이다.
성경 읽기라는 것은 단순히 읽는 것만으로 그쳐서는 안되기에 성경의 핵심과 의미에 대해서 별도 해설로 온전히 담아두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여겨진다.
성경1독 플러스 만화성경.
종교를 떠나 꼭 한번 읽어봤으면 하는 이들에게는 아주 안성맞춤인 책이라 여겨지고, 전하려는 의미가 뭔지 한번 새겨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