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원샷 영중일 만년 다이어리 기초단어 편
일빵빵어학연구소 지음 / 토마토출판사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이맘때면 새해 다짐을 하면서 구입을 하는게 있는데...

다이어리하고 영어공부를 위한 책을 구입합니다. 올해도 여지없이 구입했습니다.

지난해는 지난해고 올해는 꼭 목표를 이루리라는 다짐을하면서...


일단 영어 공부를 하려면 회화나 문법보다 더 먼저해야 하는게 기본 단어를 왠만큼 알아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준비한 책도 단어공부를 위주로하는 책인데, 아~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매일 봐야 하는데, 생각처럼 잘 되지 않네요.

매일 빠지지 않고 꾸준히 하는게 중요한데...


굳이 찾어서 보지 않아도 볼 수 있는게 뭘까?

책상 앞에 자리를 잡고 있는 달력이 눈에 들어오네요.



커다란 이미지와 함께 우리말과 영어, 중국어와 일본어가 담겨있네요.

그리고 각 외국어 단어 밑에는 우리말로 발음이 적혀 있고요. 옆에는 QR코드가 각 장마다 인쇄되어 있습니다.

딱 보기에는 일력처럼 보여집니다. 그렇다고 찢어서 버리면 안됩니다. 뒷면에 다른 날짜가 인쇄되어 있어서 봐야하니까요. 그리고 중요한 건 '만년 다이어리'란 제목처럼 요일이 표기되지 않아서 매년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언어공부는 반복이 중요하니 매년 들여다 보라는 의미인 것 같습니다.


1월 7일. 오늘의 단어는 할아버지/grandfather/爷爷/おじいさん입니다.

영어 단어는 아주 기초적인 단어네요. 이번에 출간된 편이 기초단어편이라 표기된 걸 보니 다음에는 중급, 고급편으로 이어 출간될 것 같네요. 그런데 영어 단어야 기초단어라 알겠는데 중국어는 아는 한자들이 몇 개 있지만(물론 어떻게 발음하는지는 모르겠고요) 정말 처음보는 단어들이 많네요. 일본어는 고등학교 때 제 2외국어로 배웠던거라 겨우 읽는 정도만 되네요. 이렇게 잘 아는 영어단어와 기억이 가물가물한 일본어 그리고 생판 처음 알게되는 중국어가 담겨있는데, 하루에 요거 3개 정도는 충분히 숙지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제대로 된 발음은 오른쪽에 인쇄된 QR코드를 찍으면 각각 3번씩 원어민의 발음을 들려주니 따라 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다 여유가 된다면 '렛츠일빵빵' 어플을 다운받아 열심히 공부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