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잠언 - 행복하고 풍성한 사랑을 위한 100가지 지혜, 개정판 리처드 템플러의 잠언 시리즈 -전 5권
리처드 템플러 지음, 이수정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인생에 있어서 사랑이라면 삶의 환경을 아름답게 하는것으로써 살아가는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요소로 떠올리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하므로써 행복해지고 아름다운 인생을 영위해 나갈수 있다고 일반적으로 쉽게 말하지만, 의외로 삶속에서 이루어지는 진정한 사랑가운데 미쳐 인식하지 못했거나 오해하고 살아가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그것이 어떠한 의도에서인지 또는 어떠한 상대를 대상으로 할것인지에 따라 사랑하는데 있어 적절함이 다르기에 테마별로 지혜로이 사랑을 나눌수 있는글들이 4장으로 나누어 편제되어 있었다.

자기나름대로 의도하고 행동하는 모양이 상대방의 입장에서는 사랑으로 비춰지지 않을수도 있는 점이 있는데 "내 치즈는 내가 옮긴다"의 저자인 리처드 템블러는 그의 저서 "사랑잠언"에서 행복하고 풍성한 사랑을 위한 100가지 지혜를 보여주고 있었다.

자신이 처한 상태에서 생각하기 마련이고 자신이 생각한바대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사람인지라, 사랑이라는 행위도 자칫 자기중심적이고 주관적인 행위로 표출될수도 있다.

진정한 사랑이란 자신이 옳다고 여기어 따스한 마음을 전해주는데 국한된것이 아니라, 자기자신이 타인을 위하여 희생하고 포기하는것에서 상대방마음이 원하는것 까지 포함하는것 이기에 공정함을 포괄하고 있음을 깨닫게해 주었다.

뿐만 아니라 인관관계에 있어 뒤끝의 기억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좋은여운만을 갖게하는것까지 염두에 두게 하여 객관적인 관점에서 사랑이란 이름으로 행동에 옮기기전에 주의해야할바를 나타내주는 잠언록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