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개선 심리술 - 단숨에 마음을 가볍게 하는 기술
구리하라 마사나오 지음, 신주혜 옮김 / 지식여행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성격의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동체에서 활동하다보면 자기처신을 잘한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님을 느낄수있다.

세대간문화,성별,성격등...의 요인이 있으나 이것이외에도 미쳐 예측하지 못한 원인으로 오해를 빚는 경우들도 적지않다.

때문에 자기관리를 어떻게 해야 자기가 처한 공동생활을 잘 영위해나가는것이며 공동모임에서 스트레스를 덜 받을것인지를 구리하라 마사나오박사는  "자기개선 심리술"이라는 그의 저서를 통하여 스스로의 마인드콘트롤하는방안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처신하는데 기본적으로 행동에 앞서 스스로의 마음을 다스리게 하여 마음의 안식처를 갖는것부터 시작하여 외부로 표출하는 자기개발 행동요령을 말해주고 있다.

자기스스로를 다스리게 하는 부분을 실어 마음의 안식처를 살피도록 하여, 심리적안정을 갖는데 불안감을 갖은 원인과 이유를 점검하게 하고 직장인 상호간의 심리적문제를 짚어보며 내가 싫은만큼 타인에게도 안좋은영향을 주지시켜줌으로 자신의 습관조절에서 찾아 자기대처방안을 모색하도록 하여 궁극적으로는 건강유지에 까지 총 5장에 걸쳐서 편제되어 있었다.

자기관리를 심리적인 면을 고려하여 모든인간관계의 문제점이 먼곳에 있는것이 아니라 자기자신에게 있음을 알게해주어 단숨에 마음을 힐링시켜 주는데 효과가 있는 자기개발서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