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슈랑스 Taxurance - 보험과 세금편
김영록 외 지음 / 까데뜨CADET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살아가노라면 누구에게나 관계되어 있는것들중  보험과 세금을 들수가 있다.

휴대폰,자동차를 구입하거나 1박으로 여행을 가더라도 그 나름대로의 보험을 들게 되어있고, 불의한 경우를 맞이하게 된다면 한시름 놓게도 해준다.

뿐만 아니라 알게 모르게 물건을 사거나 식사한끼 사먹더라도 그 나름대로의 세금이 따라붙게 마련이다.

이처럼 밀접한 관계에 있으면서 TV뉴스를 통하여 시사경제에 관련된것을 대할때 새삼접하는것처럼 의외로 의식하지 못하며 사는것이 보험과 세금이다.

마침 세무,회계에 관련된 일에 몸담고 있는 김영록,김정민,박철님의 "택슈랑스"라는 저서를 접하며 6개월정도면 부분적으로 개정되기 마련 이기에 기존상식으로는 긴가민가했던 문제들을 2013년 개정세법을 반영시켜서 정리하여 볼수가 있었다.

세금과 보험이 융합된 택슈랑스는 자신이 아는만큼 절세할수 있는 것이기에 금융에 관한 지식을 세금과 보험의 입문, 세금과 보험의 일반원칙, 개인보험과 소득세, 기업보험과 법인세, 양도소득세와 종부세, 상속세와 증여세인 6부로 나누고 경제학을 접하기 쉽게 시간가치에 관한상식을 부록으로 함께 편제하여 실어놓고 있다.

미쳐 증여에 해당되는것인줄  모르거나 양도소득세의 비과세요건에 해당됨을 알지못하는점 처럼, 피부에 와닿고 시사이슈가 되는 문제들 같이 내자신이 어디에 해당되는지 알기쉽게 CHECK란과 택슈랑스 라운지코너를 아울러실어 독자들로 하여금 금융에 수월히 접하게 이끌어주는 금융 컨설턴팅 책자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