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중심교회로 바꾸라 - 전통교회를 전도중심교회로 바꾸는 전략과 실전
김상현 지음 / 두란노 / 2013년 3월
평점 :
품절


세상에서 어떤일을 하고자할때는 그일의 타당성여부를 따지고 시작하기 마련이다.

그런연유로 나름대로 지역분석과 개별분석을 통하여 자신이 추진하는 사업이 어느정도 그지역사회와 대상자들에게 영향을 미칠것인지를 생각하게 된다.

하물며 하나님사업을 하는입장에서는 말씀전파사역에 있어 기도로 하나님과 대화가 있어야 하며 전도하는 지역에 타종교와 다른교회들을 감안해야 하는등,,,보다 더욱 긴밀한 계획이 있어야 됨은 말한것도 없다.

각교회마다 전도목표를 정해놓고 있기에 목표달성을 위해서라면 믿지않는 불신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며 교회로 인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전도하는것이 쉽지 않은것이기에 꾸준히 신앙생활하지 않는 사람들을 자기교회로 이끄는 경우도 있다.

인천부광교회에서 담임으로시무하시는 김상현목사님은 "전도 중심교회로 바꾸라"라는 저서를 통하여 전통교회를 전도중심의 교회로 바꾸는 전략과 실전을 인천부광교회의 매년 20%이상 성장하는 예로 들어 소개하며 오늘날 교회가 전도사역 하는데 있어서 문제점중 하나인 교인수평운동을 지적하며 진정한 전도는 불신자를 주님품으로 인도할때 교회성장이 하나님앞에 올바로 서는것임을 말하고 있다.

교회의 사명이 말씀전파와 가르침, 그리고 하나님사랑을 나누는 것인만큼 전도의 역활은 어려우면서도 중요한 교회공동체의 사명임에 틀림없는 사실이다.

말씀전파사역을 사회과학적으로 접근하여 1부에서는 교회가치와 교회조직 그리고 지역환경과 전도대상자세대를 살펴 바꿀것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으며 2부에서는 전도교회로 바꾸는 실전5단계와 정착할수 있게하는 정착7단계, 그리고 새신자를 제대로 제자훈련시키는 구축방법과 부광교회의 전도이야기를 실어주어 전도하는데 실제로 적용할수 있는 내용들로 편제되어 있었다.

전도의 열의는 있지만 효율적이지 못한 방법을 사용했거나 생각처럼 전도의 열매가 보이지 않는다고 지쳐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도전과 희망을 주는 노하우를 나타내고자 하고있다.

복음의 씨앗을 제대로 뿌리려면 말씀전하는 사람의 신앙적인 자세가 하나님의 은혜가운데 있어야 되기에 자기스스로 살필줄 알아야 된다는 점과 진정한 전도는 새신자를 양육시키는 것이기에 새신자 가족부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의 필요성을 깨달케 하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