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회복 - 갈급한 영혼이 소생하는
강은혜 지음 / 두란노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주님과 늘 함께 하면서도 동행하기를 소원하고, 언제 어디서나 감찰하여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인식하지 못하는데는 여러가지 원인을 찾을수 있을것이다.

하나님과의 의사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여 자신의 삶속에 주님이 어느정도 개입하고 있는지를 깨닫지 못하는데 주된 원인을 꼽을수 있다.

평상시에는 기도생활의 나태함에 빠져있다가 급하고 어려운일을 닦치게되면 주님을 다급히 찾게 되는 경우가 있기에 주님을 영접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기독교는 기복신앙이란 말까지 듣게된다.

하지만 주님께 자신의 어려움을 간절히 기도하며 늘 주님께 기도의 응답으로 삶속의 일들을 해결해 나가는, 영혼을 일구는 기도의 생활을 밝혀야 하는데 강은혜목사님의 "기도의 회복"이라는 저서로 신앙생활가운데 기도를 통하여 각개인에게 미치는 성령님의 역사하심을 체험적으로 주님의 능력을 누리게끔 서술하고 있다.

어려움가운데 주님을 찾던 모습은 문제가 해결되면 언제그랬느냐는 식의 인간적인 모습에 언제나 갈급한 영혼을 주께 인도하는 진정한 뜻이 무엇이며 그러기 위한 수단과 방도로 스스로를 회개하며 돌아보는 가운데 영적전쟁에서도 승리할수 있는 승리의 검이 기도인것임을 나타내주어 기도하는 사람에게 있어서 기도가운데 영분별에 관한글과 함께 신앙의 의혹에 영적으로 대처하는 글을 접하게 되었다.

조용히 주님과의 시간을 갖고자 지금은 등산코스로 변해있는 청계산,삼각산기도원등,, 발길이 끊기지 않고 이산저산에서 "주여"을 부르짖는 통성기도의 소리가 밤이슬을 울리는때가 있었다.

오늘날에는 삶의 현장을 글이나 TV등을 통해 입에 오르게 하는 경우가 많은것처럼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자신을 주께 내려놓음으로 기도가 입술에 흘러나와야 됨이 마땅하면서도 생각만큼 행동으로 옮겨지지 못함이 주님께 사랑과 감사를 제대로 드리지 못하기에 하늘문을 열어야할 기도의 능력이 내자신에게서 나타나지 못한것이 아닌지.. 주님을 영접하며 구도자의 길을 걷길 헌신하던 지난날을 비추어보게하며 자칫 안일한 신앙에 빠질수 있는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에게 늘 깨어기도하게끔 기도의 인식을 심어주고 내자신을 돌이켜 보게하는 영성신앙서적으로 주변 형제,자매님들께 권하고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