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마음 - 마음이 마음에게 원하는 한 마디, "행복해야 해!"
이병욱 지음 / 두란노 / 201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세상의 누구나 잘살기 원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

하지만 무엇이 진정으로 잘사는것인지에 대하여 물어본다면 저마다의 강한 기대치만큼 한마디로 정의하여 입밖으로 말하지 못하는것 또한 사실이다.

얼핏 추울때 춥지않고 언제어디서나 배고프지 않고 누구에게나 뒤떨어지지 않는 삶이 잘사는것이 아닌가하고 떠올릴수도 있다.

하지만 의사전도왕 이병욱박사는 그의저서 "행복한 마음"에서 진정으로 잘사는 것이란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고 행복한 삶을 누리기 위해서는 행복한 마음가짐을 갖는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현대인들은 자신의 처지를 생각할때 스스로가 행복하다고 느끼는 행복수치가 낮다고 한다.

이러한 문제를 이책에서 해결방도를 제시해주고 있다.

감사한일,월등히 좋은상태에 처해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가 자신이 주변사람들보다 뒤쳐지고,자신이 하고자 하는일의 어려움이 마치 실패의 연속인양 생각하기에 감사할것을 제대로 감사하지 못하는 마음이, 행복한 마음을 갖는것이 당연함에도 행복감을 누리지 못하는 형국에 처해있음을 전제로 진정한 행복이 무엇이며,행복함을 갖게하고 다스리는 마음에 point를 두어 행복을 누릴수 있도록 하는 마음가짐을 서술해주고 있다.

행복이란 감정은 자신이 그와같은 상황을 스스로 만들고 인식하여 누리는 것인데 그러기위해서는 어떤자세로 자신의 삶에 임할것임과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다스리는 자세에 대하여 생각해보게 하였다.

또한 각장마다 친절히 Tip을 통하여 자기에게 적용하도록 하여 자기체크를 할수있는 기회를 갖게함음으로써 행복이란 외부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내면에 언제든지 내재되어 있기에 마음을 어떻게 행동으로 옮길것인지 마인드컨트롤에 저명인사들의 명언과 주변에서 좋은글등의 영향을 받을수 있지만.. 그누구를 위해서가 아니라 자기자신을 위해서 반드시 행복해야 되는데 이런마음은 긍정적이고 밝은 분위기를 만들고 그것에 몰입할줄 아는것과 기쁜상황속에서 자제와 분을 극복하고 이길줄 알때에, 무엇보다도 자기자신의 마음상태는 스스로를 부인하고 자신의 모든것을 내려놓고 주님위주의 생활을 우선시할때 진정한 행복한마음을 소유하게 되는것임을 깨닫게 하는 글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