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말이 산을 옮긴다
E.W. 케니언.돈 고셋 지음, 오태용 옮김 / 베다니출판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들 사용하는 언어중에 "말이 운전수"라는 말이 있다.
그사람이 어떠한 생각을 하느냐에 따라서 그사람의 말이 바뀌게 되고 그사람의 운명이 바뀌게 될수가 있다는 것이다.
항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임할때 세상살이에서 어떠한 역경이 닥쳐오더라도 반드시 이겨내야 겠다는 생각속에서 나온 고백의 말을 하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역사를 몸소 체험할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속에서 앞에 닥친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입으로 부정되이 말을 할때 그사람에게는 자신이 입밖으로 토한 부정적인 말 수준정도로 하나님과 멀어질수 밖에 없는 것이다.
자기에게 시련을 왜 주시는지 하나님이 멀리있다 생각할것이 아니라 더큰일을 감당키위한 연단의 기회로 주심으로 알지 못하고 찾지않아 깨닫지 못한점들을 E.W.케니언 목사님과 돈 고셋 목사님 공저인 "당신의 말이 산을 옮긴다"에서 되돌아 보게 해주고 있다.

 

자기자신에게뿐 아니라 평상시 아무렇지 않게 내뱉을수 있는 말이 상대방에게는 독이 될수있음을 말해주어 예수님께서 "죄는 입에서 나온다"는 말씀을 다시금 되새기게 하여, 상대방에게 실족케하는 말을 삼가 조심해야 됨을 이시대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들에게 도전을 주는 대목이었다.
주를 향한 나의 마음을 잠재우는 것이 아니라 진정코 고백하는 마음으로 선포하고 나아갈때 내영혼을 대적하려는 아멜렉이 물러간다는 사실을 삶에 지친 그리스도인들에게 반드시 추천하고 싶은 신앙서적이라 할수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