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크 역사 바로 찾기 2 : 동북공정의 비밀을 찾아라! - 중국 역사왜곡 2편, 개정판 반크 역사 바로 찾기 2
이다 글, 키네마인 기획 / 키네마인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나나름대로 우리나라가 가깝게는 G20정상회의, 2002한일월드컵, 1986아시안게임, 1988년 올림픽등 개최국으로써 세계속에 우뚝서있기에 대한민국사람으로써 자긍심을 가지고 살았던것이 사실이나 이따금 우리나라 국기무술인 태권도를 중국이 중국고유의 무술로 우긴다든지, 동해바다에 있는 독도를 일본땅이라고 우길때는 어처구니가 없을 정도였다.
하지만 "반크 역사바로찾기2 중국 역사왜곡 2편"을 읽고보니 내자신이 얼마나 역사에 관심이 없었는지 반성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반만년 역사의 무궁한 우리나라역사를 송두리채 빼앗는것이야말로 총칼로 식민지침략전쟁을 일으키는 것과 전혀 다를바가 없기 때문이다. 

과거 공산주의사상에서 자본주의맛을 본 중국의 역사뺏기 프로젝트야 말로 당장 눈에 보이는것 이상으로 우리나라의 역사, 문화를 송두리채 침탈하는 행위로써 당장 그것을 국제사회에 돈벌이로 이용하는 어처구니 없는정도가 아니라 무섭기까지했고 내나라를 뺏기지 않기위해서라면 바짝 정신차려야함을 다시금 깨달케했다.
한예로 유치원생부터 광개토대왕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우리민족의 자존심이었던 고구려역사를 조작하여 이미 2004년에 중국정부적 차원에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시켜 중국의 역사문물인것처럼 외국인들에게 소개시켜 관광수입을 올리는 행태는 개인이나, 국가간이나 결례일수 밖에 없는 행위임을 중국역사왜곡의 동북공정비밀을 정신차리고 알아가야할것이다.  

현실적으로 경제력이나 군사력이 세계적으로 비대해진 중국과의 문제이지만 동북공정의 문제는 역사의식을 바로 갖느냐 아니면 무관심속에 자기나라의 역사를 을 왜면하느냐의 문제로도 볼수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한반도가 중국의 땅으로 상당수 알려져 있고 한민족이 중국인으로 둔갑하려는 현실인 이때에 내나라 내민족 내역사를 돌이켜 볼수있는 이 책자는 만화책으로 되어있지만 온가족이 쉽게 접하여 볼수있는 귀한 도서로 널리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