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매일 암과 멀어지는 힐링 푸드, 근력 운동
오유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나이가 들어가니 여기저기 아픈데도 많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요즘 조금씩 운동을 시작하고 있었다. 주변에서도 암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았다는 사람들이 늘어나니 건강에 대한 걱정도 늘어나는 것 같다. 아직 어린 아이들을 챙기려면 내가 건강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 매일 꾸준히 운동은 하고 있는데 사실 내가 잘 하고 있는 것인지, 이렇게 하면 되는지 의문이 들기도 한다.
그러다가 두드림미디어 <매일매일 암과 멀어지는 힐링 푸드, 근력 운동> 책을 발견하게 되어 바로 신청해 읽어보았다.

이 책의 저자인 오유경님은 4년 전 암 진단을 받고 '암 환자를 위한 음식 크래스'와 '암 환자 전용 PT'를 열심히 찾아다니게 되었다고 한다. 배운 것들을 블로그에 적었는데 조회수가 많이 나왔고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어 책을 출판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암을 이겨내는 방법에 대해 저자가 나름대로 찾은 것들을 엮어 필요한 사람들이 수시로 볼 수 있게 도와주고자 한다. 공부하고 직접 경험한 방법들을 적었기에 실천하기 쉽고 꾸준히 할 수 있는 방법들을 많이 다루고 있어 좋았다. 암 진단을 받았든, 건강하게 살고 싶은 사람 누구나 책을 보고 운동을 따라하고, 건강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1장에서는 암과 몸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2장에서는 운동의 필요성과 효과, 그리고 스트레칭을 다루고 있다.
3장에서는 직접 해볼 수 있는 운동을 다루었는데 직접 찍은 운동 사진을 함게 실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4장에서는 암을 이기는 식습관, 바른 식습관의 필요성과 효과를 다루었고, 5장에서는 간단하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음식 레시피가 수록되어 있다.

1장부터 차례로 읽어보았는데, 아는 내용도 있었지만 배우고 깨달은 내용도 많이 있었다.
수면 시간 이야기에서는 내 수면시간을 돌아볼 수 있었고, 식습관과 운동에 대한 이야기에서도 나의 그동안의 습관을 돌아보고 반성하게 되었다.
건강의 본질은 순환이라고 한다. 신진대사가 제 기능을 하고 정상적으로 순환이 이뤄지기 시작하면 몸은 자연히 회복된다. 이를 위해 반드시 해야 할 것이 운동이다. 그리고 바른 생활 습관이다.
책을 읽고 그 필요성을 되새길 수 있었고 나의 생활 습관을 어떻게 바꿔야할지 다짐하게 되었다.

2장, 3장에 있는 운동은 별것 아닌 동작들처럼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근육을 단련하고 몸을 회복시키는 데 있어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동작들이다. 저자가 전문가들에게 배운 내용들에서 꼭 필요한 운동만을 넣었다고 한다. 사진이 있어 간단하게 따라하기 좋고 왜 해야 하는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간단한 설명이 함께 적혀 있어 읽고 따라하기 좋다.

외식이 왜 해로운지, 어떤 음식이 힐링푸드인지 알아보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도 공유하고 있다.
항암에 도움이 되는 70가지 레시피를 담았다고 한다.
암 킬링포인트 ▶ 를 표시해서 '왜 이 음식이 암의 예방과 치유에 좋은지'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을 곁들인 것도 좋았다.

암 치료에 맞는 수술과 처방도 중요하지만, 치료의 전 과정 동안 낙심하지 않는 긍정적인 마음과 바른 생활 습관도 매우 중요하다. 바른 생활 습관에는 운동과 올바른 식습관이 포함된다.
이 책에서는 암 환자들을 위한 운동과 음식을 다루고 있는데, 저자의 솔직한 경험과 공부한 자료들을 바탕으로하여 믿음이 가고 핵심적인 내용이 들어가 있어 좋다. 내용도 간단하여 읽기 쉽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라 좋았다.
꼭 암 환자뿐 아니라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두드림미디어 #매일매일암과멀어지는힐링푸드근력운동 #오유경 #힐링푸드 #건강한음식 #건강한습관 #근력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