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영어 필사 : 셜록 홈즈 나의 첫 영어 필사
아서 코난 도일 지음 / 다락원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손을 놓았던 영어 공부를 다시 하기 위해 선택한 책은 '나의 첫 영어 필사 - 셜록 홈즈'​


이전에 '나의 첫 영어 필사 - 빨간 머리 앤'을 동영상 강의를 활용하며 필사하였는데 재미있게 영어 공부 습관을 잡을 수 있어 좋았다.  


이번에도 필사 한 번 하고 싶어서 꼭 만나보고 싶었던 책을 신청했다. 


셜록 홈즈 이야기는 번역판으로 봐도 재미있어 영어 학습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에는 셜록 홈즈 단편 2편이 들어가 있다. 

'얼룩 끈의 비밀(The Adventure of the Speckled band)' 와 '보헤미아 스캔들(A Scandal in Bohemia)'

분명 읽어봤던 이야기인데도 오래되어 기억이 잘 나지 않았다.

영어로 읽으며 필사해야하니 기억이 나지 않아도 좋다. 이번 기회에 소설도 읽고 제대로 공부해야겠다. 

앞 부분에 간단하게 나오는 책 소개, 그리고 학습 방법도 읽어보았다. 

책의 앞 뒤에도 QR코드가 있는데 동영상 강의(유료강의)를 들을 수 있고,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다.



학습할 때는 

1. 먼저 음원을 들으며 이야기를 읽어본다. 

모르는 단어나 표현은 일단 체크만 하고 문맥으로 해석해 본다. 

2. 이야기 아래에 있는 단어 뜻과 옆에 표현을 학습하면서 제대로 해석해 본다. 

표현을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어 보기도 한다. 

3. 필사를 한다. 

무작정 글씨만 따라 쓰는 것이 아니라 학습한 단어와 표현을 기억하며 필사한다.

4. Writing 에서 이야기에 나온 표현(구문, 패턴)을 공부하고 그에 맞춰 문장을 직접 만들어본다.



이런 방식으로 학습을 하는데 하루에 20~30분쯤 학습하면 된다. 

그래서 영어 공부 루틴을 만들기 위해 하루 공부시간을 확보하고, 책에 있는 계획표를 활용해서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춰 공부하라고 한다. 


이 책은 29일동안 꾸준히 필사하면 한 권을 완북할 수 있다. 

하루 학습 시간이 많지는 않지만, 할 일이 많거나 외부에 있어 놓치는 경우도 생길 것 같아 일정을 여유롭게 짜기로 했다.



마침 17일까지 하나의 단편이 마무리 되기에 한 주에 4일 분량 정도 학습해서 4주동안 하나의 단편 이야기를 마무리하기로 학습을 계획했다. 

학습을 시작하기 앞서 QR코드를 찍어 음원을 다운로드 받았다. 

집에서 학습하는 시간이 많아 태블릿에 다운로드 받았다.
다운로드를 받으니 학습할 때 바로 재생해서 들을 수 있어 편했다. 

외출시에 복습하고 싶으면 폰으로 다락원홈페이지에 들어가 도서를 검색해서 음원을 찾아 들을 수 있다. 

준비물은 음원을 들을 태블릿. (PC 또는 스마트폰도 가능), 교재, 노트, 펜. 

노트는 학습한 표현을 적고, 문장을 만들 때 적기 위해 필요하다. 



음원을 들으며 눈으로 따라 읽기. 

음원이 2분도 안 되서 다시 한 번 들으며 쉐도잉 읽기 해보았다. 

모르는 단어는 연필로 체크만 해 놓았다가 지문 아래서 확인하고 표시해 놓았다. 의미가 짐작은 되는데 정확한 의미를 모르는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주요 표현을 학습하고 노트에 적었다. 

필사도 진행했다. 

필사하면서 학습한 표현 부분은 더 자세히 보고 반복해서 읽어보았다. 

Writing 부분의 영어 표현도 공부하고 노트에 적고 직접 문장을 만들어보면 하루 학습 마무리. 

동영상 강의는 유료라 활용할 수 없었지만, 1일차는 샘플강의로 제공해서 들어보았다.

교재에 설명되지 않은 표현들도 선생님이 알려주시니 함께 활용하면 더 많은 내용을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현재 3주 정도 학습을 진행하였고, 다음주에 4일 학습하면 첫번째 이야기 <The Adventure of the Speckled Band> 는 마무리된다.

슬슬 추리가 진행이 되면서 어떤 결말이 날지 더욱 흥미진해지는 중. 

이야기가 궁금하니 하루하루 필사도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다.

사실 결말은 이미 알고 있지만 영어 문장으로 읽으니 다른 느낌도 들고 어떤 문장 표현이 나올지 궁금해진다.   
3주동안 필사하면서 다양한 어휘와 표현들을 공부할 수 있었다.

매일 꾸준히 학습하다보면 영어 실력도 성장할 수 있겠지.

더욱 꼼꼼하게 외우면서 공부해야겠다.

그래서 4주차에 이야기 하나 마무리하고, 다음달에는 완북할 계획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