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바른 글씨 동시 따라 쓰기 기초 튼튼 실력 빵빵 시리즈 2
달빛교육학습연구소 지음, 류미선 그림 / 책읽는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교과 수업에 나오는 동시들을 공부하면서 글씨를 바르게 쓰는 연습을 하게 해주고 싶어 장만한 <초등 바른 글씨 동시 따라 쓰기> 


동시를 읽고 감수성도 키우고, 또박또박 바른 글씨쓰기 연습도 할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에는 윤동주, 김소월, 정지용, 방정환 등 교과서와 일상생활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50여편의 동시와 시가 수록되어 있다. 그래서 초등 필수 동시를 읽고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바른 글씨를 따라 쓰도록 되어 있어 바른 글씨체를 연습할 수 있다.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어 초반에는 짧은 시에서 시작하여 점점 긴 시까지 읽고 쓰게 되고, 줄칸에 쓰기와 밑줄에 쓰기 등 글씨 연습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이 책의 구성과 활용법.

동시를 읽고 왼쪽에 있는 동시에 맞추어 오른쪽에 동시를 따라 쓴다.

단계별로 글씨 연습을 할 수 있다.

전체를 따라 써도 되지만, 마음에 드는 부분을 골라서 쓰거나 느낌을 써도 좋다.

어려운 낱말이나 옛말은 사전적 뜻을 아래 표시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동시의 이해력도 높이고, 어휘력과 문해력도 키울 수 있다. 

전체 차례.

총 3부로 나뉘어 있다. 

뒤로 갈 수록 시가 점점 길어진다.

우리에게 익숙하고 어린이가 좋아하는 윤동주, 김소월, 권태응, 방정환 시인의 이름이 눈에 띈다.

교과서에서 봤던 시 제목도 보였다. 

단계별로 차례로 읽고 써도 되지만, 좋아하는 시를 먼저 골라 적어도 좋겠다.

내용은 왼쪽에는 시, 오른쪽에는 따라 쓸 수 있는 노트로 구성되어 있다.

아래 어려운 낱말 풀이도 되어 있다.

'뛰오'는 문맥상으로 이해가 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잘 쓰지 않는 말이기에 뜻풀이가 있으면 도움이 된다. 

오랜만에 또박또박 글쓰기를 해보았다.

요즘 글씨를 너무 빠르게, 대충쓰려고 해서 이렇게 또박또박, 천천히 글씨 쓰는 시간이 얼마만인지.

동시 따라 쓰기 책 덕분에 바르게 글씨 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 


첫번째 시는 짧아서 또박또박 써도 금방 적을 수 있었다.

아직은 조금 비뚤하게 쓰기도 하지만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

이렇게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글씨도 더 예뻐지지 않을까.

교과서 동시도 읽으면서 바르게 글씨 쓰는 연습도 할 수 있는 책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