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공부력 초등 전과목 한자 어휘 3B 공부력 한자 어휘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교재 : 완자 공부력 전과목 한자 어휘 3B


학습분량 : 11일차 ~ 15일차 (52쪽 ~ 73쪽)


이번 주에도 공부력 습터디로 학습을 이어갔는데요. 


완자 공부력 전과목 한자 어휘 3B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20일 학습으로 완북할 수 있는 교재라 3주 학습하니 벌써 교재를 거의 다 풀었다는 느낌이네요. 



사실 습터디 없이 학습하면 매일 풀지 않을 때도 있어서 한 달 넘게 풀었을 수 있는데, 공부력 습터디로 학습하니 학습 독려가 되서 꾸준하게 더 열심히 풀게 되는 것 같아요. 


하루 하나의 한자를 주제로 하여, 해당 한자가 들어간 어휘 4개를 학습하고 있구요. 


한자도 공부하면서, 한자 어휘를 함께 학습할 수 있어 좋아요. 


문제도 풀고, 어휘가 들어간 글도 직접 써보며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번주에도 주 5일 학습, 그리고 독해로 마무리해요/놀이로 정리해요 까지 학습했는데요.


이제는 5일차에 독해로 마무리해요/놀이로 정리해요 까지 학습해서 한 주 학습 마무리 짓고 있어요. 


차례에 공부 확인을 표시할 수 있어서 계획표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1일차 약할 약


약점, 약자, 강약, 쇠약


각 어휘에 어느 교과와 연계가 되는지 표시가 되어 있어서 참고할 수 있구요.


이번에는 도덕, 사회, 체육, 국어 교과 연계인데요. 제목처럼 전과목 교과 한자 어휘를 배울 수 있어 좋네요. 


선긋기하고 직접 적어보면서 어휘를 학습하고, 관련 문제들도 잘 풀었어요. 


글 쓰며 표현을 높여요에서 직접 한자 어휘가 들어간 문장을 만들어보며 어휘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도움말과 예시가 있어서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문장을 만들어 적네요. 


한자를 따라쓰며 한자 학습도 할 수 있었습니다. .


12일차 몸 체


고체, 단체, 체험, 생명체


어휘를 이루는 한자들도 알아보고, 어휘의 뜻도 공부하며 학습했어요. 글 쓰며 표현 높이기는 글을 조금 더 길게 잘 써달라고 했더니 문장이 조금씩 길어지기는 하네요. 한자가 조금 어려운데 잘 따라 썼어요. 


오늘의 학습을 평가할 수 있어서 문제 풀고 평가해 달라고 했더니 보통으로 표시했네요. 


문제는 잘 풀었지만 한자 공부는 처음이라 쉽지는 않았나봐요. 



13일차 바람 풍


풍력, 태풍, 풍선, 선풍기


한자가 들어간 어휘들을 학습하고 문제를 풀었어요.


가장 처음에 나오는 그림도 한자 어휘와 연관되어 그림이 표시되어 연상하기 좋네요. 


이번에는 문장에도 '풍력'과 '태풍' 두 어휘를 넣어 만들어보았어요. 


조금씩 문장 만드는 실력도 늘어나는 것 같아요.  




14일차 돌이킬 반


반복, 찬반, 반성, 반사


'돌이킬 반'자와 거울에 반사시키는 그림이 잘 어울리네요.


어휘를 직접 적고 문제도 풀고, 문장도 잘 만들었어요.  


'쓰레기를 버리는 사람은 반성하고 벌금을 내세요' 라는 문장이 요즘 이슈가 되는 환경문제와도 관련이 되어 좋네요. 



15일차 근본 본


기본, 표본, 본래, 본문


'근본 본'자가 나무의 뿌리를 표현하여 그림도 나무를 그려놓았네요.


나무 목자에 선을 그려 뿌리를 표현하였다는 걸 기억하면 한자도 기억하기 쉽겠어요.


관련 문제도 잘 풀고, 이번 한자는 쉽게 그릴 수 있어 좋았어요. 




마무리로 독해로 마무리해요와 놀이로 정리해요도 학습을 잘 하고 한 주 학습 마무리했습니다.


원주민 마을 암호를 잘 찾아 냈네요. 



벌써 3주가 지나고 이제 마지막 한 주만 꾸준히 학습하면 완북이네요. 


3주동안 학습하면서 여러 한자 어휘들을 배울 수 있었고, 한자 어휘를 넣은 문장 만들기 실력도 많이 늘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남은 1주도 꾸준히 학습해서 완주, 완북 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