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이TV 방뎅이 탐정 2 - 물음표 가면의 정체 방울이TV 방뎅이 탐정 2
안영주 지음, 유희석 그림, 방울이TV 원작 / 학산문화사(단행본)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약 58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유튜브 코미디 콘텐츠 '방울이 TV'


방울이TV의 추리 웹드라마 ‘방뎅이 탐정’ 시리즈가 오리지널 코믹북으로 재탄생했다.


어려운 암호를 풀고 사건을 해결하는 능력도 뛰어나지만, 바른 됨됨이가 더 매력인 천재 탐정 방뎅이와 가끔 멧돼지 오해받으며 되도 않는 촉을 세우지만, 식탐 많고 정은 더 많은 정의로운 탐정 풍뎅이 탐정과 만능 해결사 굼벵이 박사의 활약을 책으로도 만나볼 수 있어 좋다.



이번에 읽은 책은 <방뎅이 탐정 2. 물음표 가면의 정체>. 1권을 읽지 못했는데 이 책을 읽어보니 재미있어서 1권도 찾아읽으려고 한다. 


2권의 이야기는 방뎅이탐정과 풍뎅이 탐정을 주인공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기 때문에 1권을 못 읽었어도 이해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오리지널 코믹북이지만 그 안에 방뎅이 탐정의 추리도 있고, 사건을 해결하는 모습에서 사고력도 기를 수 있고, 중간중간 퀴즈와 놀이가 있어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책이다. 


책 속 부록으로 귀여운 방뎅이 탐정 스티커도 들어있다.


귀여운 방뎅이 탐정 캐릭터 스티커가 정말 예쁘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크게 4개의 사건이 발생한다.

풍뎅이 탐정 납치 사건, BJ와 물음표 가면 사건, 치매 아버지 실종 사건, 톱 모델 에이전시 사건. 

사건 중간중간 등장하며 방뎅이 탐정에게 수수께끼를 던지는 물음표 가면의 정체는 무엇일까. 

개인적으로는 치매 아버지 실종 사건이 감동적이었다.

이 책의 주인공 방뎅이 탐정과 풍뎅이 탐정.

그리고 각 사건의 주요 인물들.

이 인물들과 연관되어 어떤 사건이 벌어질지 궁금해진다.

차례를 보면 밀실에 갇힌 풍뎅이 탐정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1권에서 풍뎅이 탐정이 누군가에게 납치가 되는데, 지난 이야기는 2권의 시작에서 간략하게 정리해 놓았다.

중간에 물음표 가면의 정체가 밝혀지게되고, 이후에 2개의 사건이 더 발생하며 2권이 마무리된다.

중간중간 명탐정 퀴즈로 논리, 수리, 추리, 공간 지각, 과학, 탈출 영역의 다양한 퀴즈를 놀이로 즐길 수 있어 좋다.

밀실에 갇힌 풍뎅이 탐정. 그런데 옆에 어떤 여자도 함께 갇혀있다.

이 여자의 정체를 알게되면 약간 서늘함을 느끼게 된다. 

여기저기 등장하는 물음표 가면. 이 다음 사건에도 등장하는데 방뎅이탐정과 어떤 인연이 있어서 자꾸 문제를 내고 방해를 하는 것일까. 심지어 폭탄까지 설치하며 방뎅이 탐정을 위협해서 최종보스와 같은 분위기를 보여준다.

중간중간에 있는 방뎅이 탐정의 명탐정 퀴즈. 

논리 영역. 간단한 만화와 퀴즈가 있으니 아이가 특히 좋아한 부분이다.

유심히 보며 스스로 퀴즈를 맞혀 보기도 하고, 정답을 보며 풀기도 했다.

만화 속에서도 비밀 메시지라든가, 꽃말을 통한 추리들이 등장하며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이 재미있었다.

치매 아버지 실종사건이나 톱 모델 에이전시 사건 모두 사건이 해결되고 나니 살짝 뭉클한 감동이 있기도 하고, 안타까운 마음도 생겼다. 

만화니까 일단 재미있게 읽고, 중간중간 좋아하는 퀴즈도 들어가 있으니 더 잘 읽는 아들.

이 책도 처음 읽고 또 읽고, 여러 번 읽었다.

재미도 있으면서 책을 읽으며 생각도 하게 만들고, 유익한 메시지도 있어서 좋았다. 

 

방뎅이 탐정도 여러 책으로 나오던데, 오리지널 코믹북인 이 책은 이번에 처음 읽어보았다.

그런데 재미있고 너무 억지로 웃기려는 장면도 없고,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소소한 감동도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1권도 찾아 읽고, 이후에 시리즈 나온다면 챙겨 읽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