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
한주이 지음, 김래현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주 수사대' 와 '지구인 연쇄 실종 사건'이라는 제목이 흥미로워 선택한 창작동화,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그림부터 아기자기 예쁘다 싶었는데 이야기도 재미있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하여 SF적인 요소도 있으면서, 우리가 사는 지구 환경 보호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교훈도 주는 이야기였다.

지구를 위해선 인간들이 전부 사라져야 해.

아니, 우리 잘못은 우리가 바로잡아야 해.

작가의 말을 보면 지구 온난화가 끝나고 이제 지구 열대화 혹은 열탕화의 시대가 도래했다는 기사를 보고 이 이야기를 생각해 냈다고 한다. 지구 열대화까지 오게 된 것은 결국 지구 환경은 생각하지 않고 개발하기에만 열중한 사람들의 탓이 아닐까. 이런 모습을 외계인이 본다면 무슨 생각을 할까. 자기 터전을 스스로 망가뜨린 지구인에게 어떤 메시지를 줄까. 

이런 상상에서 시작된 이야기. 

생명의 근원으로 가득 찬 행성 아리아가 멸망한 뒤 새로운 삶의 터전을 찾아 나선 외계인 아르곤.

그가 지구를 차지하기 위해 지구인들을 모두 없앨 계획을 세우고 있다. 

명목은 어차피 지구인들이 지구를 망가뜨리고 있기 때문이다. 

책을 읽으며 정말 이런 상황이 온다면 정부에서는 어떤 대책을 내놓을까,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할까 잠시 고민해 보게 되었다. 이런 아르곤의 음모를 막는 것이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그 안에서도 핵심이 되는 두 친구가 등장한다.  

이야기의 중심인물인 고은하와 소우주. 

아리아 행성의 마지막 왕자인 아르곤, 이 외에 다양한 인물이 등장한다. 

주인공 이름이 은하와 소우주라 이 이야기와 잘 어울리는 이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커다란 사건을 암시하며 다소 어둡게 시작하는 이야기.

여러 개의 우리가 있는 방에 사람이 잡혀있고, 아르곤이 그 사이로 모습을 드러낸다.

나중에 보면 이 곳에서 어떤 약에 노출된 사람이 괴물로 변하게 되는데 그 부분을 읽으면 조금 기괴하고 무섭다는 생각도 들었다.

 

뉴스에서는 몇가지 중요한 뉴스, 대기업 사장들의 연쇄 실종 사건이 보도되고 이 외에도 공기 중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기 위한 드론이 가동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온다. 

은하는 우연히 슬라임 같이 생긴 외계인을 만나게 되는데 이상하게 친근한 느낌이다. 

이러한 초반 이야기가 모두 나중의 결말에서 중요한 역할들을 차지하는데, 퍼즐조각들이 맞춰지는 느낌이 들어 재미있었다. 

 

슬라임 같은 외계인을 만나고 1년 후,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중 '소우주'라는 아이가 전학을 온다.

은하는 우주와 짝이되고 친하게 지내는데 갑자기 외계인이 나타나 공격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소우주가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 요원인 것이 밝혀진다.

그리고 은하에게도 무언가 비밀이 있는듯 한데, 읽는 내내 은하의 출생의 비밀은 무엇일지, 외계인은 어떤 식으로 지구인을 모두 없애려고 하는 것인지 추측하게 되었다. 

마지막에 아르곤과 은하, 우주 수사대 폴라리스가 대치하는 장면이 꽤 흥미진진하고 재미있었다.

그리고 인상적인 대사.

당신은 구원자를 지칭했지만 구원은 혼자가 아닌 모두의 힘을 모아 이루는 것이다. 

또한 파괴 위에 일군 평화는 오래 가지 않아. 

우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꿔야 한다.

폴라리스 대장이 아르곤에게 하는 말인데, 꼭 우리에게도 하는 말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구의 환경을 모두의 힘을 모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꿈꿔야 한다고 말이다.

내용이 흥미진진하고 전개가 빨라서 아이도 재미있게 잘 읽었다. 

재미도 있고 교훈도 주는 창작동화로 초등 중학년 이상 읽으면 좋을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