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1 - 미래의 창의·융합 인재로 키워 주는 바둑!, 개정판 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개정판) 1
한국기원 미래교육콘텐츠팀 지음, 신진서.최정 감수, 강나연 기획.구성 / 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도서관에서 학습만화를 빌리다가 바둑 관련된 책을 빌리게 되었다.


10권짜리 시리즈를 조금씩 빌려 읽었는데 아이가 만화도 재미있게 읽지만, 중간중간 바둑 학습 나오는 곳을 자세히 보면서 관심을 보이는 것이다.


바둑은 집중력도 키워주고, 전략을 짜면서 생각하는 힘, 사고력도 길러준다 생각하여 좋은 스포츠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아이가 관심을 가지니 이 기회에 바둑을 가르쳐줄까 고민하고 있었다.


그런데 나도 바둑을 할 줄 모르니 어떻게 가르쳐주면 좋을지 고민만 하며 시간이 흐르고 있었는데,


마침 좋은 책이 눈에 띄어서 선택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다.


<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

사실 교과서라는 제목이 조금은 딱딱하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막상 책을 받아보니 전혀 딱딱한 내용이 아니다.

아이들은 물론 바둑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 아주 기초부터 쉽고 재미있게 바둑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세계랭킹 1위 신진서 9단, 여자 세계랭킹 1위 최정 9단이 감수한 책으로 그림으로 생각을 열고, 만화로 바둑을 배울 수 있다. 일단 만화라는 점을 아이가 좋아할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개념을 익히고, 직접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는 문제들을 구성해서 스스로 생각해서 풀면서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바둑의 다양한 수를 익히고 두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인간관계에서의 예의, 상대에 대한 배려 등 올바른 인성까지 기를 수 있으니 바둑은 정말 좋은 스포츠라는 생각이 들고, 바둑 입문서로 초등 창의 인성 바둑 교과서가 아이에게 딱 잘 맞는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한국기원 제작 애니메이션 강좌와 실전 연습을 할 수 있는 앱을 제공하고 있다. '렛츠고 바둑스쿨' 인데 애니메이션과 게임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무척 좋아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이다. 

만화로 배우는 바둑을 통해 이번 차시에서 배울 내용을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

자세한 설명과 용어 풀이, 캐릭터를 통해 바둑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개념이 쏙쏙'

쉬운 문제부터 도전 문제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를 풀어보는 '실력이 탄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음이 쑥쑥'에서는 바둑을 배우며 예의, 배려, 존중 등의 인성을 기를 수 있고, '이야기로 배우는 바둑 상식'에서는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바둑에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볼 수 있다. 

1권의 차례는 활로와 따내기로 바둑의 기초부터 시작한다. 

바둑 용구 소개, 바둑의 기본 규칙, 바둑의 기본 예절부터 간단하게 알려주고 학습을 시작한다. 

만화로 배우는 바둑의 내용이 앱의 애니메이션으로도 있어서 함께 활용하면 좋겠다.

단원에서 학습할 내용과 목표, 그리고 그림으로 배울 내용을 알아본다.

만화로 학습할 내용을 쉽게 이해가 되도록 설명해 주고 개념을 배우고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 


책에 그림이 많고 설명도 쉽게 되어 있으니 편하게 잘 읽었다. 

바둑 게임 앱도 있어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바둑 애니메이션을 보고 문제를 풀며 공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앱의 내용이 책이랑 연결이 되어서 함께 보면 바둑과 더욱 친해질 것 같다. 

아이와 함께 책도 보고 앱도 살펴보았는데 나도 바둑이 처음인데 이해도 잘 되고 문제도 쉽게 풀 수 있었다.

물론 가장 쉬운 부분이라 그럴 수도 있겠지만 이전에는 바둑은 어렵다고만 느꼈는데, 책과 앱을 살펴보니 바둑이 쉽게 느껴지고 게임같이 느껴져서 재미있었다.

초등 창의 인성 바둑교과서를 통해 바둑과 조금 친해진 것 같다. 이제 방학이니 책 열심히 보면서 바둑 공부해서 아이와 함께 바둑을 두어야 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