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빠 초등 영문법 5.6학년용 1 - 연필 잡고 쓰다 보면 기초 영문법이 끝난다 바빠 영문법
이정선 지음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필 잡고 쓰다 보면 기초 영문법이 끝난다


초등 4학년이 되어 조금씩 영문법 공부를 하기 시작한 첫째.


기존에는 기초 영문법 바로 이전 단계의 교재들을 보았었는데, 이번에는 진짜 기초 영문법 교재를 마련해 보았다.


사실 모두 같은 영어이기 때문에 내용상으로는 차이가 없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문법 용어의 사용 유무인 것 같다.


이전 단계의 책들은 어려운 문법 용어는 쓰지 않고, 이름, 이름 대신 쓰는 말 등으로 적어놓았는데 


영문법 교재에서는 본격적으로 명사, 대명사, be 동사와 같은 명칭들이 등장한다.


이미 이전 단계를 학습했다면 '영어에서 is, are, am 으로 썼던 것들을 문법으로 be 동사라고 부르는구나' 라고 공부하면 되겠다. 



이번에 영문법 교재로 만난 것은 <바빠 초등 영문법 1>.


5,6학년용이지만 영어는 학년으로 구분하기보다는 아이의 현재 실력과 성취도에 따라 교재를 선택해야한다 생각해서 결정하였다.


그렇다고 아이의 수준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기존에 공부하기도 했으니 앞부분은 어렵지 않을 것 같아 선택했다. 

이 책의 좋은 점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다.

초등 영문법 총정리

핵심 비법은 비교 문장

문법이 쌓이는 누적식 설계

영어 훈련 문장 듣기 QR 코드 및 MP3 제공

이 책의 Bonus 로 '시험에는 이렇게 나온다' 문법 TEST PDF 파일도 제공한다.

여러 유명 영어 선생님들의 추천도 받은 교재. 

한 번 살펴보자.

이 책은 2014년 12월에 출간된 '바쁜 5,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의 개정 증보판이다. 

핵심 비법을 '비교 문장'으로 하여 문장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공부하여 왜 이 단어를 써야 하는지 이해하면서 영어 문장을 정확하게 쓸 수 있도록 한다. 책에서의 훈련 문제들은 기계적인 빈칸 문제가 아니라, 훈련용으로 최적화된 문장들이라고 한다. 그래서 약간 어려운 문제가 나오더라도 훈련 문장에서 힌트를 얻어 답을 쓸 수 있고, 스스로 깨닫는 학습을 하게 해 준다.

또한 누적식 학습 설계로 전 단계의 문법 사항을 다음 단계의 훈련 문장 속에도 녹여 놓았다. 그래서 새로운 문법을 익히는 동시에 이전에 배운 문법도 학습을 하여 복습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이미 기존 교재로 학습한 학생, 학부모, 선생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좋게 발전했다.

문법 개념 이해를 도와주는 개념 삽화와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고, 글자 크기를 키우고 답을 쓰는 칸도 더 넓혔다.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추가해 문법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을 효과적으로 보는 방법도 적어놓아 홈스쿨링, 자기 주도 학습에 도움이 된다. 

1단계 개념 먼저 이해하기

2단계 훈련 문장으로 문법 내 것 만들기

3단계 시험에는 이렇게 나온다로 시험 문제 유형 완벽 대비 (PDF 다운로드)

4단계 한 장의 표로 바빠 초등 영문법 총정리

총 4단계로 학습할 수 있으며 2단계에서는 훈련 문장 음원을 들으며 큰 소리로 따라 읽어 스피킹 및 리스닝 연습까지 할 수 있다. 

1권의 차례는 총 27개의 Unit 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만의 공부계획을 세워 14일 완성, 10일 완성으로 학습할 수 있다.

아이의 속도에 맞춰 하루 한 Unit 씩 27일 완성으로 학습해도 좋을 것 같다.

바빠 초등 영문법은 총 3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와 바로 학습을 시작해 보았다.

시작은 be 동사로 '~이다' 또는 '있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am, are, is 를 적당한 위치에 넣어주면 되는데 기존에도 학습한 내용이라 그런지 쉽게 풀었다.

핸드폰으로 QR코드를 찍어 음원을 틀어주었더니 듣고 따라하기도 하고, 교재를 보며 읽기도 했다.

restaurant, actress 라는 단어는 잘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배웠다.

한 쪽에는 문법 정리가 되어 있고 1단계부터 학습 시작.

간단하게 빈 칸에 be 동사 넣기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확장해서 적어나가는 것이 인상적이었다.

a musician과 musicians 를 비교하며 단수와 복수개념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

알아두면 좋아요 꿀팁에서는 줄임말도 배웠고, 문제로 문법 정리로 간단하게 학습한 문법을 확인하기도 했다.

학습 마지막 알아두면 좋아요에서는 직업을 나타내는 단어와 장소를 나타내는 단어도 배웠다. 

정답지는 분권이 되어서 따로 보관했다가 채점할 때 활용하기 좋았다. 

첫날 문법이 쉬운 내용이기도 했지만 아이가 이해도 잘 하고 문제도 잘 풀어서 좋았다.

Unit 2는 be 동사의 부정문으로 not 을 붙이는 것으로 이어 학습한다.

Unit 1의 내용도 함께 나오기에 복습이 되면서 새롭게 부정문이라는 문법도 익힐 수 있는 누적식 설계가 좋았다. 

그래서 학습을 시작하면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한 교재이다.

영문법 하면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진다.

바빠 초등 영문법 교재는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자연스럽게 영문법을 공부할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가이드와 풀이가 잘 되어 있어서 홈스쿨링 교재로 좋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재로 꾸준히 학습해서 기초 영문법을 잘 공부하도록 해야겠다. 

*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활용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