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Speakers for Readers' Theater 1-1 : The Ugly Duckling (Student Book + Practice Book + QR Codes) Star Speakers for Readers' Theater
씨드러닝코리아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유아때부터 영어를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책과 프로그램들, 영어 유치원과 학원들이 많았지만 우리집 첫째는 한글 말하기를 하게되니 영어 영상은 재미없다며 거부해서 유아 영어 학습 시기는 놓쳐버렸다.  


그렇게 초등 1,2학년도 지나보내고 3학년쯤 되어서야 시작한 영어 공부. 


파닉스, 사이트워드 조금 하다보니 이제 조금씩 리딩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다양한 영어 책을 보여주려고 찾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알게 된 'Star Speakers for readers theater'.


초등 저학년 시기에 보기에 좋으면서, 영어 연극을 통해 아이들의 영어 귀, 영어 입을 트이게 해준다는 내용이 마음에 들어 선택하였다. 


받게 된 책은 Level 1 의 1권. The Ugly Duckling. 


우리가 흔히 아는 '미운 아기 오리' 이야기이다. 


어린이집에서 아주 간단한 영어 그림책으로도 만난 적이 있어 친숙하니 더 좋을 것 같았다. 


리더즈 씨어터(Readers' Theater)란 낭독자들이 무대 위에서 대본 낭독을 하는 낭독극이라 할 수 있다. 

낭독극을 통해 영어 읽기, 말하기의 자신감과 유창성, 상황별 적절한 감정 표현력, 생동감 있는 영어 구사력 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책 구성은 Student Book 과 Practice Book으로 되어 있는데, Practice Book은 책 속의 책으로 되어 있어서 한 권으로 볼 수 있다. 

3단계, 각 Level 당 4권으로 총 1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의 책은 4개의 Unit으로 나누어진다. 

교재 부록으로는 MP3 QR Code, Video QR Code 가 제공된다. 

책의 시작에는 각 장의 구성이 아주 꼼꼼하게 적혀있다. 

그래서 학습 시작하기 전에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연극을 통해 영어 Speaking과 Listening, Reading 을 고루 연습할 수 있는 책이므로 플래시카드, 마스크, 단어 리스트 등도 따로 파일로 제공해 주고 있다. 

가장 처음 이야기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소개해 주는데, 

간단하게 Mother Duck 은 kind, Loves her ducklings 처럼 성격도 소개해 준다. 

QR코드가 있어서 바로 카메라로 찍어보니 음원이 나와서 캐릭터 소개를 들을 수 있었다.

책에는 간단하게 단어로 적혀있지만, 음원에는 조금 더 자세하게 나오는 부분도 있어서 꼭 음원도 함께 들으면 좋겠다. 

Unit 1 이야기가 시작된다. 

책에는 간단한 이야기와 등장인물들의 대화가 나온다.

이 내용을 음원으로 들을 수 있고, 새롭게 배우는 단어들도 공부할 수 있다.

그림과 함께 단어가 나오니 한글로 적혀있지 않아도 의미를 이해하기가 쉽다. 

주요표현과 역할극도 책과 음원을 통해 연습할 수 있다.

재미있었던 것이 Practice에서 비디오가 나와서 QR코드로 찍어보니 연극 Tip 이 나왔다.

아이가 나와서 영어로 연기를 할 때 말을 크게 하는 경우, 말을 작게 하는 경우를 비교해서 알려준다.

직접 대사를 보면서 연습해 볼 수도 있어서 재미있었다. 

책에 Game Activty 와 Song 도 있어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이야기도 읽고, 대사도 읽어보고, 역할극 연습도 할 수 있다. 게임도 하고 노래도 부르며 다양한 활동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로 알고 있는 이야기이다 보니 부담없이 관심을 가지면서 책을 보기 시작했고, 

영상에서 몸짓, 어조, 표정 등 낭독극에 필요한 Acting Tip이 나오니 말하기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것 같다. 

추가 어휘 연습을 위한 플래시카드도 제공해서, 따로 단어 공부를 할 수 있다. 

그리고 단어 스토리에 대한 이해를 점검하고 영어 낭독극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Practice Book 을 제공하고 있어,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읽고 영상을 보고 음원을 들으며 연습한다면 자신감있게 '미운 아기 오리' 이야기는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으며, 영어 읽기는 물론 영어 말하기 자신감과 표현력을 기를 수 있어 좋은 책이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활용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