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가지 로블록스 스페셜 가이드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로블록스 즐기는 101가지 방법
김민섭 옮김, 캐빈 펫먼 원작 / 서울문화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적인 팬데믹 상황에서 급부상한 키워드 메타버스. 


메타버스의 대표적인 예로 항상 이야기되는 것이 바로 게임 '로블록스'이다.


이제까지 게임제작사가 만들어서 제공해 주는 게임 컨텐츠를 이용하기만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게임유저가 게임도 즐기고,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주체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게임. 


또한 그것을 판매하여 수익까지 얻을 수 있다니 신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전세계에서 즐기는 게임이기도 하지만 메타버스 관련 책이나 강연에서도 예로 많이 나오다보니 더욱 관심이 가는 게임이다. 


우리집 초등 첫째아이도 로블록스를 직접 즐겨본 적은 없지만 알고 있다.


유튜브 게임 컨텐츠로도 많이 나오고, 주변에서 친구들이 하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아직 이 게임을 직접 할 생각은 없지만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떤 게임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 <​101가지 로블록스 스페셜 가이드>로 로블록스의 세계를 먼저 살펴보기로 했다.  

이 책에는 로블록스를 어떻게 시작하면 되는지 간편 안내서부터 음악 듣기, 로블록스 내에서 쓰이는 화폐 로벅스 사용하기, 거래하기 등 다양한 게임 방법을 소개해 놓았다. 또한 여러 가지 게임들도 소개된다. 

처음에는 로블록스 세계가 어떤 것인지, 간단한 안내가 있다. 

원래 게임을 하려면 일단 직접 해보는 것도 방법이지만, 간단하게라도 알고 들어가면 공략하기가 더 쉬워진다. 

로블록스에는 어떤 게임이 있는지 간단하게 소개해 주고, 책을 소개하고 있는 부분이다. 

한 쪽에 1~2가지씩 간단하게 소개가 되어 있는 편인데, 큰 제목은 로블록스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간단하게 표현해 놓았다. 

로블록스는 다양한 유저가 컨텐츠를 만들어서 게임의 내용이나 방법도 다양하다. 

예로 탈옥하기에서는 감옥 기반의 게임에 대해 소개하고 있고, 꿀팁과 추천게임도 알려준다. 

요즘 한참 게임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책 표지를 보자마자 알아서 읽기 시작했다.

로블록스는 하지 않지만 책으로 어떤 것이 있는지 보면서 나름 대리만족이 되는 것 같다. 

사용법이나 꿀팁이 간단하게 적혀있고, 게임 화면과 함께 있어서 읽기 편하다. 

이미 게임을 접한 사람이라면 차례를 보고 잘 모르는 기능 위주로 골라 읽어도 좋겠다.  

간단하게 기능소개를 하고 있어서 로블록스에서 즐길 수 있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무래도 게임에 직접 참여해야할 것 같다. 이 책은 간단하게 '이렇게 여러가지 방법으로 로블록스를 즐길 수 있다'라는 것을 소개해 주는 것 같다. 다시 말하면 로블록스를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101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한 설명서 같다. 

책 덕분에 로블록스 게임에 대해 조금 더 알게 되어 좋았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