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회화 핵심패턴 233 - 단어만 갈아 끼우면 회화가 튀어 나온다! ㅣ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시리즈
백선엽 지음 / 길벗이지톡 / 2023년 1월
평점 :
십 대 때부터 영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현재까지도 내가 해야 하는 공부 리스트에는 '영어'가 필수로 들어간다.
살면서 이렇게까지 계속 공부해야 했던 과목이 있었던가.
사실 평소에 외국인과 자주 대화를 나누는 것도 아니고, 당장 시험을 앞두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럼에도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는 영어를 쓸 일이 언젠가는 꼭 찾아오기 때문이다.
해외여행을 가든, 외국인은 만나든, 회사 업무 중 해외 직원과 대화할 일이 있든, 영어 자격증 시험을 보든,
자주 있지는 않아도 영어가 필요한 순간이 꼭 온다.
필요할 때 갑자기 영어 공부를 하려면 잘되지 않는다.
우리가 한국어를 모국어로 꾸준히 사용하기 때문에 잊지 않듯이, 영어도 자꾸 사용해 주고 말을 해야 잊지 않고 입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온다.
그래서 나는 영어 공부를 할 때 가볍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찾는다.
안 그래도 일, 집안일, 육아, 자녀 교육 등으로 바쁜데 독서실 같은 곳에 한참 앉아서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은 없다.
꼭 필요한 표현들을 입에서 중얼중얼 반복하고 외워야 발음도 잘 되고, 필요한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인지 영어 공부를 할 때는 길벗 출판사 책을 자주 보게 되는데 이번에 아주 솔깃한 소식을 듣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다.
바로 길벗이지톡에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최신 개정판이 나왔다는 소식이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은 2002년에 출간된 최장수 스테디셀러 영어 교재이다.
올해로 20년을 맞이한 영어교재, 80만 부 베스트셀러가 그 수식어이다.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테디셀러 영어교재로 신뢰도가 높은 책인데, 요즘 학습 트렌드에 맞게 최신 개정판으로 나온 것이다.
좋은 기회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과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 중, 고급편을 받게 되었다.
2023년에는 영어 등급을 획득하겠노라 마음을 먹었는데 딱 필요한 교재가 생겼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 중고급편
핵심 표현들이 총 466개.
이렇게 책 2권만 모두 공부해도 든든할 것 같다.

중고급편은 잠시 내려놓고, 먼저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교재부터 공부해 보기로 했다.
공부를 위해 노트와 펜도 준비하고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

가장 앞 부분에는 공부 다짐과 계획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2023년이 시작한 지 며칠 안 지났는데, 새해 계획으로 영어 공부 계획을 적으면서 시작하면 딱 좋겠다.

이번에 개정이 되면서 요즘 학습 트렌드에 맞게 크게 2가지를 중점으로 생각하여 만들었다고 한다.
1. 더 자주 쓰는 최신 표현과 패턴
2. 매일 공부해도 부담 없는 20분 구성.
우리말도 신조어가 생기고, 자주 쓰는 말과 덜 쓰는 말이 있듯이 영어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모든 패턴과 예문을 업데이트했다. 항상 말하는 매일 패턴도 놓치지 않고 담아놓았다.
바쁜 생활에서 작심삼일이 되지 않게 잔가지는 쳐내고 20분 학습으로 구성하였다.
패턴 1개에 꼭 필요한 예문 5개만 엄선했는데, 이것들은 몇 달을 연구하며 뽑아낸 활용도가 높은 문장이라고 한다.
단순하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몸에 스며들 수 있게 훈련 프로그램으로 만들었다.
요즘 학습 트렌드에 맞게 QR 코드를 제공하여 모바일에 최적화된 영상을 바로 보고 듣고 따라 하며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은 완독 챌린지 프로그램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하루 1패턴, 233일 완독 챌린지에 도전하여 완북과 완주로 성취감을 올리는 것도 좋겠다.
하루 1패턴, 20분 학습을 권장하나, 빠르게 학습하고 싶다면 하루 2~3개의 패턴을 학습해도 된다.
나는 짧은 시간에 확실하게 익히도록 훈련해야 해서 하루에 1패턴 학습을 목표로 삼았다.
책을 읽고 체크박스에 표시하며 3번 반복학습을 하고, QR코드를 찍어 동영상 훈련을 이어하면 된다.
1분 내외의 짧은 호흡의 훈련으로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한 Chapter가 끝나면 배웠던 패턴을 복습할 수 있는 Review가 제공된다.
패턴이 대화 안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해 보고 학습할 수 있다.
패턴의 모든 패턴 예문과 Review는 원어민이 녹음한 MP3로 제공된다.
길벗 홈페이지에서 교재를 검색하여 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하거나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

총 6개의 Part, 30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티브가 즐겨 쓰는 생기초 패턴으로 쉽게 시작하여 자신감을 올린다.
활용도가 높은 기본 패턴으로 이어졌다가 점점 단계를 높여 상황에 맞게 골라 쓰는 네이티브 패턴, 온라인 활용도 100% 기본 패턴으로 학습을 마무리한다.
쉬운 내용부터 조금씩 단계가 올라가니 부담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매 학습마다 간단하게 학습 팁을 적어놓아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Part 1. 첫 표현들은 생기초 패턴.

노트를 준비했는데 이것까지 쓸 일이 아직 없겠네.
기본 표현이니 반복해서 읽고 외워보기로 했다.
I'm ~ 은 너무 쉽네 했는데, 여기서 I'm kind of~ , I'm here to ~, I'm about to ~ 등으로 확장된 패턴들.
한국말로 좀 ~해요의 의미가 있는 I'm kind of ~ 패턴부터 연습했다.
가장 처음에 나오는 QR 코드는 Chapter 전체 내용을 원어민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다.

폰으로 찍으면 유튜브로 연결되어 영상이 나오는데, 챕터 전체는 책 표지 그림만 나와서 음원 듣는 느낌이었다.

각 패턴마다 QR코드가 있어서 찍어보니, 해당 패턴에 대한 동영상이 나왔다.
1분 남짓한 길이로 패턴을 말하고 외워보는 훈련을 할 수 있는 동영상이다.
그래서 학습할 패턴과 뜻이 반복적으로 나오고 따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각 패턴의 아래에는 어려운 단어 뜻과 학습 팁이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다.
Chapter가 끝나면 Review가 있어서 학습한 패턴이 대화에서 쓰이는 것을 확인하며 공부할 수 있다.

집에서 학습하니 편하게 태블릿으로 QR코드를 찍어 학습해 보았다.

첫 번째 패턴 I'm kind of ~는 다행히 쉽게 클리어~
쉬운 패턴인데도 잘 안 쓰던 말이라 영상 보며 훈련하고 나니 뭔가 해냈다는 느낌이 들어 좋았다.
그리고 읽기만 하니 여러 번 반복해도 시간이 10분 정도밖에 안 걸려서, 아무리 바쁘더라도 잠시 시간 내서 한 패턴씩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
학습을 며칠 하였는데 하루에 학습시간이 얼마 안 걸리니 부담 없이 할 수 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꺼내서 하거나, 혹시 늦게 일어나 못하면 잠시 시간 날 때 영상이라도 보면서 공부하니 편하다.
QR코드 찍어서 모바일 영상으로 공부하면 언제 어디서나, 노트와 펜이 없어도 반복학습이 가능하니 편했다.
짧은 시간 공부하면 되니 매일 꾸준히 하는 습관도 생기는 것 같아서 좋다.
아직은 쉬운 패턴이라 정말 나의 영어실력이 많이 늘까 싶기도 하지만, 뒷부분은 업무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 표현들이 있어서 꾸준히 학습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독자들에게 오래 사랑받은 이유는 쉬운 방법으로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기 때문이라 생각한다. 최신 개정판으로 요즘 트렌드에 맞게 업그레이드되었으니 더 오래 사랑받는 영어 교재가 될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활용하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