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89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89
송도수 지음, 서정 엔터테인먼트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아이가 가장 애정하는 학습만화 시리즈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아직 수학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수학도둑 시리즈는 좋아한다.


수학도둑 시리즈를 통해 수학에 흥미가 생기는 날이 오지 않을까하며 1권부터 이번 신간 89권까지 빠지지 않고 빌려다주고, 구입해주며 가져다 주고 있다. 



학습만화도 워낙 종류도 많고, 겉보기에는 좋아보여도 막상 내용을 보면 스토리가 아쉽거나, 학습내용이 부실한 경우가 있어서 아이가 읽는 학습만화는 나도 함께 읽는 편인데, 수학 도둑은 수학 컨텐츠가 정말 좋아서 만족하면서 보는 시리즈이다. 


수학 도둑의 수학 컨텐츠 담당을 계속 여운방 박사님께서 해주시고 계시니 당연한 일이다.


거기다가 이 시리즈는 소년 한국 우수 어린이 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자녀 교육 관련으로 유명한 TV 프로그램 '공부가머니?' 에도 나왔다니 믿고 보게 되는 학습만화 시리즈이다. 



스토리면에서도 코믹 메이플스토리에 맞게 귀여운 메이플 스토리 캐릭터들이 등장하기도 하고, 개성있는 캐릭터들의 모험 이야기가 탄탄하게 이어진다. 캐릭터들의 엉뚱한 행동들을 보면 빵~터지게 웃다가도 서로 돕는 모습에 친구와의 우정과 의리를 배우게 된다. 



아이가 매번 신간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번 89권에서는 다양한 신들의 이야기가 나와서 나도 재미있게 읽었다.  


거기다가 수학 컨텐츠는 89권까지 이어온데다가 응용편에 맞게 초등 고학년 이상 수준의 내용이 나와서 소장가치가 있다 생각했다. 

흥미진진 수학 만화에 중간중간 나오는 응용력 up 수학 교실.

그리고 수학 만화에도 수학 원리와 개념이 등장한다.

만화 속 캐릭터들이 직접 설명해주니 더욱 이해하기도 쉽고 자연스럽게 읽고 기억하게 되는 것 같다.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창의 수학 놀이와 수학워크북도 들어가있어서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학습만화이다.

교과연계해 읽어도 좋은데, 이번에 수학 컨텐츠 주제들이 어떤 교과와 연계되는지는 뒷표지를 보면 알 수 있다.

혹시라도 지난 이야기를 읽지 않은 독자들을 위한 지난 줄거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인공인 도도와 일행들, 여기에 포세이돈, 제우스 등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볼 수 있는 신들이 등장한다는 것이 89권의 특징이다. 

익숙한 이름의 신들이 독특한 모습으로 등장해서 더욱 재미있었다. 

차례를 보면 학습만화 중간에 응용력 up 수학교실이 있다. 각과 시각, 정폭다각형. 

용어도 낯설지만 책을 읽고 나면 이 개념들도 잘 이해할 수 있겠지. 

첫번째 순이남매 이야기가 나오는데, 이름도 너무 순해서 전혀 무섭지 않을 것 같았지만 숲을 망치는 악동들이었다. 

순이남매라는 이름도 '순간 이동 남매'에서 따온 이름.

과연 이 순이 남매를 어떻게 이기고 원하는 것을 얻을지 궁금해진다. 

순이 남매와의 대결을 시작으로, 비너스, 메두사, 제우스 등이 상상하지도 못한 모습으로 등장해서 재미있었다.

그리고 문제를 해결해서 원하는 능력을 얻는 과정도 흥미진진했다.

학습만화 아래에도 짧은 수학 퀴즈들이 계속해서 나온다. 

이 바로바로 풀어보는 수학문제도 수학도둑을 읽는 재미이다. 

응용력 up 수학교실에서는 앞 내용과 관련된 수학 지식들이 설명되어 있는데,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어떻게 수학이 쓰이는지를 볼 수 있어 수학의 필요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첫번째 컨텐츠는 시계의 바늘이 만드는 각과 시각으로 이 이야기를 읽고 나면 집에 있는 시계를 더욱 유심히 보게 될 것 같다. 

특히 마음에 드는 수학 도둑 워크북은 아이가 수학 교과 학습을 할 때 참고하며 만화를 읽고 문제를 풀어도 좋을 것 같다.

역시나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라 집에 도착하자마자 주었더니 너무나 열심히 읽고 좋아하는 아들. 

앞으로도 수학도둑의 모험 이야기는 계속 이어지고, 수학 컨텐츠도 계속 이어지겠지.  

 

수학도둑 시리즈를 계속 읽는 만큼 상상력도 풍부해지고,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도 생기면 좋겠다. 

다음 이야기에서는 어떤 일이 이어질지 궁금해진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