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싹오싹 좀비 금붕어 2 - 악마 뱀장어 대소동 ㅣ 오싹오싹 좀비 금붕어 2
모 오하라 지음, 마렉 자거키 그림, 지혜연 옮김 / 예림당 / 2022년 7월
평점 :
제목을 보자마자 더운 여름에 어울릴 이야기 같아서 선택하게 된 <오싹오싹 좀비 금붕어>
도서관에서 1권을 빌렸는데 아이가 제목과 표지가 마음에 들었는지 잘 읽길래 다음 시리즈도 이어 읽을 책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마침 2권이 신간으로 출간되었다.
<오싹오싹 좀비 금붕어 2. 악마 뱀장어 대소동>
좀비 금붕어만 해도 무섭고 오싹한 느낌인데 악마 뱀장어라니..
제목과 표지 그림만 봐도 이 책에 빠져들 것 같다.
이 책은 전 세계 350만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도서이다.
뉴욕타임스와 퍼블리셔스 위클리 베스트셀러이며 아마존 Best Children's Book of the Year & Teacher's pick의 도서이다.
해외 창작 동화는 국내 창작 동화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데, 국내에서 보지못하는 배경과 생활 모습이 나오는 것도 재미있다.
특히 이 책은 좀비 금붕어라는 독특한 소재와 아이들의 기상천외한 모험이 담긴 책으로 엉뚱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빠져들게된다.
무시무시한 최면 능력을 가진 좀비 금붕어 프랭키는 톰과 프라디프의 가족들과 함께 뱀장어해변으로 주말여행을 간다. 뱀장어에게 먹이를 주지 말라는 경고.
특히 악마 뱀장어에게는 절대 금지라고 한다.
악마 뱀장어는 무엇일까?
이름만 들어도 엄청 거대하고 무서운 뱀장어의 모습이 연상된다.
악마 과학자가 되고 싶은 톰의 형 마크는 실험으로 메가톤급 악마 좀비 뱅장어를 만들려고 계획을 한다.
톰과 친구 프라디프, 그리고 좀비 금붕어 프랭키는 마크 형의 무서운 계획을 막기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마크 형의 뜻대로 메가톤급 슈퍼 좀비 뱀장어가 탄생한다. a
무서운 악마 뱀장어 vs 좀비 금붕어.
심지어 작은 좀비 금붕어에 비해 뱀장어는 거대하고, 실험으로 슈퍼 좀비 뱀장어가 되었다.
과연 톰과 프라디프, 그리고 금붕어 프랭키는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서 마크 형의 위험한 실험을 되돌릴 수 있을까?
악마 뱀장어와 좀비 금붕어의 대결은 어떻게 마무리가 되고, 이들은 무사히 주말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표지에도 안내가 되어 있지만 책장을 넘기면 금붕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나타나서 재미있었다.
깊고 깊은 바다, 무시무시한 좀비 금붕어와 악마 뱀장어의 소동, 그리고 아이들의 모험까지 독특한 소재와 탄탄한 스토리로 무장하여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창작동화이다.
마침 여름방학이 되었는데,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