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추리 게임 - 과학 상식으로 25개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도전 명탐정 프로젝트 3
빅토르 에스칸델 지음, 권지현 옮김, 아나 가요 각색 / 씨드북(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상식도 배울 수 있으면서, 추리하고 생각하는 과정에서 사고력도 기를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북을 만났다.


바로 씨드북에서 출판한 <과학 추리 게임>.


도전 명탐정 프로젝트 3번째 책인데, 이 시리즈를 왜 이제 알았는지. 


아이와 주말에 재미있게 읽고 풀어서 다른 시리즈도 찾아봐야겠다 생각하고 있다. 

이 책을 고른 이유는 아이가 과학과 추리에 관심이 있기 때문이다.

예전 장래희망은 탐정, 현재 장래희망은 과학자. 

그래서 방과후 수업도 본인이 하고 싶다는 과학실험을 1년 넘게 계속 하고 있다.

책 제목을 보자마자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다 모여있는 단어 조합에 '이건 꼭 읽어보고 싶다' 생각했다.

과학 + 추리 + 게임이라니. 

그리고 나도 추리와 게임을 좋아한다. 

이 책은 설명대로 진정 뇌를 깨우는 책이다. 

읽고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났을까 과학적으로 추리해보고 해답을 찾아낸다.

내가 못 맞히더라도 뒤에 정답이 있기에 찾아보면서 새로운 과학상식을 알 수 있다. 

처음에 나오는 수수께끼 푸는 법과 도움을 주는 정보가 마음에 들었다.

그래서 아이와 함께 읽고 넘어갔는데, 관찰하기, 질문하기, 가설 세우기, 추리하기의 과학자가 탐구하는 기본 자세를 이용해서 수수께끼를 풀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았다. 

또한 퀴즈와 관련된 과학 원리와 실험까지 간단하게 담고 있어서, 책을 모두 읽고 아이와 더욱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실험도 해 볼 수 있겠다. 

분야는 과학 분야 10가지가 들어가있다. 

10개의 분야로 분류된 25문제를 수록하고 있다. 

첫번째 문제는 물리학에 관련된 문제.

점수와 난이도가 적혀있는데 '하' 문제이다. 

난이도에 따라 점수가 다르다. 점수가 있어서 팀별로 짜서 게임으로 즐기고 마지막에 점수를 내는 놀이를 해도 재미있겠다. 

난이도 하의 문제라서 그런지 아이가 읽고는 금방 답을 맞혔다. 

한 장에 하나의 문제가 있는데 글이 하나의 이야기로 되어 있어서 읽기 좋으면서도, 내용이 간단해서 아이가 직접 읽어보았다. 1번 문제를 쉽게 풀고 자신감이 완전 올라가서, 다음 문제들도 신나게 읽고 풀어보았다.

아는 건 대답하기도 하고, 잘 모르는 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거나 답을 확인하기도 했다.

나도 잘 모르는 과학 문제도 몇 개 있어서 새로운 과학 상식을 알게 되어 좋았다.

그리고 과학 관련 어휘들이라 그런지 아이가 모르는 단어들을 자꾸 물어보았다. 

덕분에 문제 풀면서 어휘력도 늘었을 것 같다. 

주말에 날도 더워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집에 있었는데, 집에 있는 시간에 이렇게 함께 책을 보며 놀았더니 재미있기도 하고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었다.

과학 상식도 키우고, 어휘력도 키우면서 재미있게 놀이도 할 수 있었다.

또한 문제를 읽고 생각하면서 아이가 집중하게 해 주어서 사고력과 집중력 키우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초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하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